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유학원(Tauranga Korean Times)은 현지 모든 초,중,고,대학 및 어학원으로 입학 수속이 가능한 "유일한" 현지 대형 유학원으로, 에듀케이션 뉴질랜드(유학산업진흥청) 공인 유학원입니다.
에듀케이션 타우랑가(학교연합회)와 공동으로 해마다 한국 방문, 대규모 유학, 이민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고요. 오랜 경험과 전통을 바탕으로 모든 학교 교장선생님들, 유학생 매니저 선생님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교의 유학생 정책 수립, 자문 및 개선에 큰 역할을 담담하고 있습니다.
타우랑가 초등학교, 인터미디어트 학교 경우 한 교실에는 1명씩만 한국 유학생 입학을 허가합니다.
타우랑가유학원을 통해서만 입학이 가능한 초등학교도 많습니다.
저희가 학교와 가장 가까이에서 적극 협력하면서 모든 조기유학 가족들, 유학생들이 만족할 만한 지원과 현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 학생비자, 가디언비자를 신청할 때도 오랜 경험이 필수입니다.
지난 13년간 비자 신청을 도와드리면서(아버님 건강문제로 인한 한차례 비자 기각 사례를 제외하고는)
학생비자, 가디언비자 신청, 발급에 아무런 문제도 없었습니다.
이민성 비자 발급에 관한한 뉴질랜드 이민성 내 담당 이민관의 주관적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랜 관련 경험이 있지 않고서는 이런 부분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제대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타우랑가 현지의 한국 교민 사회는 아주 작습니다.
저희 회사는 지난 13년간 타우랑가를 한국에 알리면서, 타우랑가 교민 사회도 더불어 커지고 있습니다.
타우랑가신문/ 타우랑가유학원 / 타우랑가 아카데미 방과후 학원을 운영하면서
뉴질랜드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이며, 모범적인 회사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타우랑가 교민사회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우랑가 한인 커뮤니티의 본거지이면서 주류입니다.
대형 유학원이라고 한 가족, 한 가족에 대한 지원에 소홀할 수는 없습니다.
현지에서 자녀들 키우면서 조기유학 가족들의 체류기간 내내 함께 타우랑가에서 살고 있는
7명의 풀타임 직원들은 오랜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분들이십니다.
또한 12월-1월 귀국하시는 가족 & 새로 입국하시는 가족들 업무에 빈틈없이, 어느 가족이라도 소홀함이 없도록 - 유학원 직원들도 10명까지 확충하면서 -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오클랜드로 이사한 한 가족 경우, 아이들 학교 입학수속을 담당했던 유학원이 금방 사라져서 - 연락도 안된다면서 아주 큰 곤란을 겪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현지 유학원"이라는 것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도 있지만 언제 연기처럼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저희는 지난 13년간 열심히 일했던 것처럼 계속 이 자리를 지키면서 * 부지불식간에 사라지지 않고,, *
여러분이 타우랑가에 어린 자녀들과 같이 체류하는 전 기간동안 함께 할 것입니다.
개인이나 또는 작은 회사가 아닙니다.
지난 5월에는 뉴질랜드 수출기업 대상(Export New Zealand)의 Bay of Plenty 지역 수출기업상 최종 후보에 올라서 시상식을 겸한 만찬에도 초대받았습니다.
그만큼 저희는 탄탄하고, 튼튼한 현지 회사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뉴질랜드 타우랑가 현지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회사라고 확신합니다.
그동안 타우랑가에서 다녀가셨던 예전 우리 조기유학 가족들이 만족하고, 주위에 적극 추천해주시는
신뢰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요즘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주말 액티비티 제공, 공동구매, 그리고
가디언 관리형 유학생들, 조기유학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여행, 단체행사도 자주 개최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지내시는 동안 * 우수한 학교 교육, 영어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뉴질랜드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12월- 1월에는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가족들 숫자도 많고요.
(2017년 9월 현재 초등학교 Year4-Year6 학년에는 거의 빈자리가 없습니다)
귀국하는 유학생 숫자만큼 각 학교에 빈자리가 새로 생기면 2018년 신입 유학생들이 그만큼 새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타우랑가에 처음 입국하실 때 - 한국으로 귀국하는 가족들의 렌트집, 중고살림살이,중고 자동차를 저렴하고 쉽게 인수하실 선택의 폭과 기회도 많아집니다. 또한... 조기유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실 때도 마찬가지로 다음에 오는 신입가족들에게 그런 렌트집,살림,자동차를 팔면서 물려주는데 큰 어려움도 없습니다.
이런 저런 모든 이유를 봐도 왜... 타우랑가유학원을 선택하셔야 되는지,
이미 선택하셨다면 여러분의 뉴질랜드 조기유학은 이미 반 이상은 성공하신 것으로 여겨도 되십니다.
저희 자랑이 길어지네요.
뉴질랜드에서 "타우랑가유학원'과 같은 유학원은 없습니다.
체류기간 내내 저희가 곁에서 돕습니다. 이미 다녀가신 분들이, 또는 여기 타우랑가에서 지내시다 다른 나라, 다른 지역으로 가보셨던 가족들이 모두 한결같이 말씀해주시는 칭찬입니다.
저희는 맡은바 업무에 책임을 다하는 현지 이웃들, 친구들로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전체 모든 가족들이, 또한 무슨 일이든 100% 다 만족하실 수 없을 것이라는 것도 잘 압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고, 사람마다 각자 취향과 생각도 다르기 때문에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저희에게 이야기해주시지 않으면 저희도 잘 모르고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슨 문제이든 저희 타우랑가유학원 직원들에게 편하게 이야기 해주시고요.
의논부터 해주시고요. 같이 협력해서 무슨 문제이든 공동으로 해결해나가면 될 것입니다.
맞지요?
타우랑가 각 학교별로 아직 입학신청이 가능한 학교 유학생 정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다가
서두가 길어졌습니다. 아래 학교에 자리가 남아 있다는 것은 형제,자매가 입학하다 보니 빈 자리가 아직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가 추천하는 모든 학교는 그동안 많은 가족들이 유학하면서 자기 학교들이 제일 좋은 학교들이라고 만족하시는 학교들입니다. 자리가 하루가 다르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2017년 9월19일 오전 현재)
(1) ACG 타우랑가 : Year4, Year6 등에 아직 입학 신청 가능합니다.
(2) 마운트 망가누이 초등학교: Year5/6, Year3/4 등에 한자리씩 입학 가능합니다.
: 2018년 7월에는 각 학년별로 한자리씩 새로 생기게 될 듯합니다.
(3) 필란스 포인트, 마투아, 벨뷰 초등학교: Year1-2에 일부 자리만 남아 있습니다.
(4) 타우랑가 프라이머리 초등학교 : Year1-2 에만 일부 자리 남아 있습니다.
(5) 그린파크초등학교: Year1-4학년에 1-2자리씩 가능합니다..
(6) 셀윈릿지 초등학교 : Year1-4에 일부 자리 남아 있습니다.
(7) 테 아카우 키 파파모아 초등학교 : Year4에 한자리, Year3에 두자리 남아 있습니다.
(8) 타하타이 코스트 학교: Year1-4에 일부 자리 남아 있습니다.
(9) 타우리코 스쿨 -Year7, Year1-4에 일부 자리 남아 있습니다.
(10) 오로피 스쿨 -Year7/8, Year5/6 등 학년별로 한자리씩은 남아 있습니다.
(11) 세인트 메리스 카톨릭 초등학교 : Year1-2에만 일부 자리 가능합니다.
(12) 베들레헴 칼리지 부속 초등학교: Year2, Year4, Year11-13 학년 등에 자리 있습니다.
(13)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 : Year1-2에만 일부 자리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Year7 (한국 초6) - Year8 (중1) 학생들이 다니는 타우랑가 인터미디어트 학교,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마운트 망가누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는 자리가 빨리 채워지고 있습니다.
준사립 카톨릭계 아콰이나스 칼리지 (year7-Year13)과 준사립 베들레헴 칼리지(Year1-13)에도 각 학년별로 아직 자리가 남아 있는 학년이 있습니다.
5년제 공립 중.고등학교인 칼리지 -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 걸스 칼리지,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마운트 칼리지에도 입학 수속 가능합니다. 타우랑가 인근 테 푸키 칼리지, 카티카티 칼리지도 한국 유학생이 딱 1명씩만 유학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학교도 장점이 있습니다.
9월29일이면 3학기(텀3) 수업이 끝나고 2주간의 방학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텀4 수업은 10월16일부터 12월15일까지 이어집니다.
이후 긴 6주간의 여름방학인데요. 이 때는 학교 입학 수속 업무가 중단이됩니다 .
따라서 가능한 9월말 이전에는 각 학교로 유학생 입학 신청을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시내전화요금 상담 전화) 070 824 1671 또는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
이메일 httyang@hanmail.net
출처 : 뉴질랜드 타우랑가 이야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