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사립 세인트 메리스 초등학교에서 조기유학- 송년모임

Robin-Hugh 2011. 12. 17. 04:37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위치한 카톨릭 준사립 -  세인트 메리스 초등학교(St Mary's Catholic School)에서 올 한해를 마감하며 

우리 유학생 학부모님들을 초청, 송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재닛 교감 선생님이 슬라이드를 보여주시면서 학교와  뉴질랜드 커리큘럼 안내, 그리고 이날의 주목적인 아이들 연말 성적표를 나눠주면서 아이들의 성적이 어떻게 평가되는지, 또 성적표를 어떻게 해석해야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물론 이 학교에 재학중인 우리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 정기상담 시 담임선생님들과 만나 이런 성적표 보는 것에 대해 

자주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시긴 합니다만.. 다시 이렇게 모여서 다과를 함께 하는 송년 모임의 자리로서도 의미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 학교의 마지막 조회겸 졸업 미사가 타우랑가 시내 세인트 메리스 성당에서 열렸습니다. 

이 학교에는 올해  우리  학생들이  7명이 재학했었는데 ...  

정말 정말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영국에서 2년, 그리고 타우랑가로 와서 2년을 이 학교에 다녔던 우리 한 남학생이 학교 수석 졸업을 했답니다. 

이날 졸업식을 위해 한국에 계시던 아버님도 휴가를 내고 타우랑가에 오셨는데..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 남학생은 올 4학년이었는데 내년에 5학년을 건너뛰고 바로 6학년 교실로  월반하게 됩니다. 아마 이 남학생도 내년에 초등학교를 조기 졸업하면서 수석까지, 한국 학생들이 연이어  수상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모으고 있는 재목이랍니다. 


요며칠 이 학생의 6학년으로 바로 한학년 건너띄기에 대해 학교 교장, 교감선생님과도 저도 여러번 통화도 했고, 우리 부모님들과도 많은 의견을 나누었는데요. 우리 한국 어머님들 정말 멋쟁이예요... 

서로서로 챙겨주고 배려하고, 화합하면서 도와주고, 양보하고.... 

진짜 멋쟁이들!!!!!! 


학교도 좋지만, 우리 한국 어머님들이 더 멋져요. 

아무튼 오늘도 역시 기분이 좋습니다. 뿌듯합니다.    

 

 

 

 

 

 

올해 이 학교를 졸업하는 지원이도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놀고 있더군요. 

이런 뉴질랜드 친구들과 헤어지는 아쉬움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살다가 뉴질랜드로  조기유학 와서 꽉 3년을 채웠답니다. 

 

 학교 마치고 스쿨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학생들, 

이 교실 옆으로 새 교실을 신축하고 있으니 아마 곧 각 학년별 학급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에는 6학년 두반,  5학년 2반이 있었습니다. 


잔디운동장과 바로 앞의 바다. 

이 바다에서 카약도 타고, 수영도 하고, 2종 경기도 하고... 온갖  스포츠를 즐기게 됩니다. 

교감 선생님 말씀...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학교"라고 자랑하시네요. 

 

 

 

 

 

재닛 교감선생님이 직접 우리 학생들 연말 성적표를 부모님들께 나눠주시고 계십니다. 

성적표를 보고 있는 피터. 어머님과 피터가 함께 기뻐하네요.  

 

저희 방과후 영어학원(타우랑가 아카데미)에서 우리 초등학교 유학생들의 방과후 수업으로 영어를 가르켜주시는 이 학교 ESOL 영어 선생님인 제시카. 이날 어머님들께 준비한 다과도 직접 나눠주시면서 환영해주시네요.. 

 

         

여기에 저도 앉아 있습니다. 

제시카 선생님이 찍어주셨네요.. 

 

 

            간담회를 끝내고 나오니 ... 어머님들 갖고 가시라고 아보카도, 골드키위가 쌓여 있습니다. 

         뉴질랜드 학부모님들이 선생님들 담아 가시하고 갖다놓은신 것 같은데.. 유학생부모님들도 갖고 가시라고 하시네요.

                     저희 사무실에도 좀 갖고 가라고... 아리아님이 손수. 직접, 푸짐하게 담아주십니다. .. Thank you!!!!! 



그리고 반가운 소식 한가지 더... 

 

여기 타우랑가의 세인트 메리스  초등학교에도 아직 우리 한국 유학생이 입학 가능한 학년, 교실이 있다는 것이죠... 

한반에 유학생 1명씩만 입학 허가를 하기 때문에요. 

얼른 얼른 서둘러 입학 수속을 해야 됩니다.        

 

  학교 상담 문의 : 070 8241 4671 (한국시내전화요금), httya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