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 마투아 초등학교에서 즐겁고 신나게

Robin-Hugh 2012. 11. 26. 17:12

뉴질랜드 북섬의 타우랑가(Tauranga)에 위치한 마투아 초등학교(Matua Primary School) 입니다. 

오늘 오후에 Tracey 교장선생님과 만나 내년 2013년도 유학생 입학,  학교 일정 등에 대해 의논차 학교에 갔었고요. 

마침 점심시간 때라 운동장에, 교실 밖에 아이들이 쏟아져 나와서 신나게 놀고 있군요. 


그중에 반가운 우리 한국 유학생들 몇몇 만났습니다. 

다들 어디서 놀고 있는지 학교 전체를 한바퀴 돌았는데 겨우 4명 찾았습니다.  


올해 이학교엔 한국 학생 10명이 유학중이었고요. 내년 2013년엔 Year1 ~ Year6까지 (총 14개 학급) 에 현재까지 9명이 입학 확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그대로 올라가고요, 

새로 입학하는 학생들도 있는데 출국전에 벌써 한국에서 다 모여 인사를 나누셨나요?   


여기 마투아 초등학교에서는 내년 2013학년도에 최대 10-11명의 한국 유학생을 입학 허가할 예정이며 

유일하게 타우랑가신문사/ 유학원을 통해서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저를 보더니 반갑다고 옵니다. 

같은 학급에 한국 학생들 있냐고 물어보니까.. 현재 Year6에 다니는 한국 친구들 이름을 대면서 ...  

제일 친한 친구라고들 합니다. 


'강남 스타일' 아느냐고 했더니 금새 신이 나서 말춤을 추기 시작하네요..  (귀엽죠?) 


오늘 교장선생님도  올 한해,  한국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대해 대단하게 만족하고 계시고요. 

특히 한 학생은 "자기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도전했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학부모님들의 학교 수업 참가, 봉사 등에 열심이었고요.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해달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을 배울 기회가 되었고, 그리고 세계적인 넓은 안목을 키워주는데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학교도 이제 한국 유학생 입학을 첫 허가한지 1년 6개월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유학생들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남달랐고요. 이제 완전하게 본궤도에 올라 안정된 유학생 보호.관리를 제공하고 

있어서 학부모님들의 만족도와 행복지수가 매우 높습니다.  


  이 공립 초등학교는 타우랑가에서 전통적인 고급 주택가에 속하는 마투아, 오투오에타이를 학군으로 합니다.












이쪽이 저학년 놀이터입니다.  바로 앞에 샌드핏도 있어서 아침 간식시간, 점심 시간에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재밌게 놀아요...  

  간식, 점심 먹을 틈도 없이 정신없이 놀더군요.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는 Year6학생들과 저학년 학생들을 묶어줍니다. 

그래서 점심 시간 때 어린 동생들을 찾아서 같이 놀아주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린 저학년 동생들을 운동장으로 데리고 나와서 놀아주는 언니들이 참 예뻐보여요..



학교 행정동, 교장 선생님 집무실 등이 있는 학교 건물 입구. 



  운동장 뒷편으로 유치원도 보이네요...  동생들이 다닐 곳...  한국 학생들에게 주20시간 무료 케어 혜택도 가능합니다.  



 운동장 한쪽에서는 체조 연습이 한창이고요.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쁜  민주와 친구 ~ 



쪽에서는 고학년 학생들이 야채 정원을 가꾸고 있습니다.  옥수수와 상추 등을 심었어요. 물도 주고, 잡초도 뽑고요.. 



그리고 학교 수영장에서는  학교 수구팀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점심 때도 아이들이 뭔가를 배우고 (악기 수업, 스포츠 클럽 활동, 책 읽기 등 학교 안에서 무척 바쁩니다 ) 



이렇게 마투아 초등학교 일정을 마치고.. 


학군내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교장 & 교감 선생님, 그리고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인터내셔널 디렉터이신 로이 선생님과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올해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존 교감 선생님과 칼리지 로이 선생님과 저는 한국을 방문해서 

뉴질랜드 유학 설명회를 갖기도 했었는데요. 내년 7월초에  다시 한국을 함께 가자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


현재 이 학교에 다니는 우리 유학생들, 학부모님들의 이야기도 많이 했습니다. 내년에 새로 입학하는 가족들 이야기도 전해드렸고요.   


타우랑가 오투모에타이 학군 (Learning Cluster)에서는 내년초부터 새로운 2개 초등학교가 한국 유학생 입학을 허가하기 위해 

분주하게 교육부 승인 작업을 벌이고 있답니다. 


내년에  더욱 많은 학교, 좋은 학교들과 함께 오투모에타이 학군이 타우랑가 지역 학군과 더불어 양대산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기대해주세요.


<뉴질랜드 타우랑가 현지 조기유학 전문 유학원> 

인터넷 전화번호  070 824 14671 ,    070 4624 4671 

 httyang@hanmail.net  


 뉴질랜드 조기유학 전문 카페  http://cafe.daum.net/tauranga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