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회원방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올 여름 - 이 폭포에 다시 오르고 싶다!

Robin-Hugh 2010. 10. 16. 04:46

어제 한 분과 함께 '타우랑가의 폭포"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가 다시 생각이 나서 올립니다.

타우랑가 웰컴베이에도 작고 아담하고 예쁜 kaiate falls가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McLaren Falls  Park도 멋집니다.

화카타니(Wjhakatane)쪽으로 조금 멀리 가시면 Kawera에  산속에도 멋진 폭포도 있습니다만..

 

여기... 타우랑가에서 약 1시간 거리에 멋진 폭포가 있고요,

중간에서 볼 수도 있고, 산꼭대기까지 등산을 한 뒤에 내려다본다면 그 경치가 정말 멋지고 시원할 것 같은데요.

이름은 와이레레 폭포(Wairere Falls) 입니다.  지역은 Waikato에 해당이 됩니다.

 

타우랑가에서  병풍처럼 우뚝 서쪽으로 솓아 차가운 서풍을 막아주는 일명 대관령 산맥- 카이마우 마마쿠 산속의 폭포를 찾아 올라가는 길입니다. 즉, 타우랑가에서 해밀턴방향으로 산을 넘자마자 마타마타(Matamata)가 나옵니다.

마타마타에서 테 아로하(Te Aroha) 방향으로 조금 가다보면 폭포 사인이 보이고 바로 등산로 입구 주차장이 나옵니다.

 

* Te Aroha에는 아토피 피부, 관절염 등에 정말 효험있느 미네랄 온천이 있습니다.

    (카페 검색해보세요~~ )

 

산 중턱의 폭포 전망대까지는 약 45분, 산꼭대기 폭포 정상까지는 약 1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저희는 그 때 중턱 전망대까지 밖에 못 올라봤습니다.

꼭 이번엔 꼭대기까지 올라가려고 합니다.

 

어쩌면 지구상에서 제일 깨끗한 물, 깨끗한 공기, 청정 원시의 자연을 느껴보실 수  있길 바라며..

 

 

 

 

 

 

 

 함께 가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