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유학

[스크랩] 뉴질랜드 유학 - 타우랑가의 오투 인터미디어트 학교 시상식에서

Robin-Hugh 2018. 3. 20. 12:40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Otumoetai Intermediate School)에서 오늘 아침 유학생부 시상식과 함께 간담회 열렸습니다.


행크 포핑 교장선생님, 존 스탠리 교감선생님과 티나 리들 유학생 매니저 & ESOL영어선생님이 참석해주셨고요. 우리 유학생들과 학부모님들도 참석하셨어요.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는 한국 초6(Year7) - 중1 (Year8)학년에 걸쳐 2년 교과 과정을 제공하는 뉴질랜드만의 독특한 학교 제도입니다. 


영어, 수학, 사회, 체육과 보건 등 기본 아카데믹 학과목 이외에도 전문교사가 교육하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수업도 많아서 우리 학생들이 세컨더리 (5년제 중.고등학교)에 진학해서 본인들이 공부할 과목 전반에 걸쳐 다양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고, 직접 경험하고 체험하는 수업이 특성입니다. 




올해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의 특성화반에 참가해서 장학금을 받는 유학생들은 경빈, 채림이입니다. 

이날 행크 교장선생님이 두 명의 여학생에게 상장도 받았습니다.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도 재능있는 학생들을 위한 심화반 수업이 매주 금요일에 열리고 있습니다Incredible Minds Programme for Gifted and Talented Students 프로그램입니다.


아카데믹 우월반 학생들은 시험을 통해서 두가지 영어.수학 특성화반에 편성됩니다

영어에 재능있는 학생들은 맨스필드 클라스(Year7 & Year8)로 편성이 되고요

수학과 과학, 엔지니어링 과목에서 탁월한 능력을 갖춘 학생들은 러더포드 클라스(Year7 & Year8) 편성이 되어 각종 교내외 학력 경시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됩니다.


(1)    Mansfield classes covers: Writing, History and Literary Studies.

(2)   Rutherford classes will be a combination from: Science, Mathematics, Engineering and Electronics.


이외에도


(3)   Digital Arts Groups (애니메이션, 영화제작, 로보틱스, 3D디자인 프린팅 등)


(4)   스포츠 아카데미 – Year7 당시의 각종 대회 수상 기록을 바탕으로 Year8학생들도 구성돼 해당 종목별 집중 훈련 기간을 거치고 교내외 각종 대회에 학교 대표로 출전하게 됩니다.


(5)   아트 아카데미 (Arts Academy) -  Visual Art, Dance/Drama , Music 3개 특화 수업 그룹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6)   리더십 센터 (Leadership Centre) 





이외에도 이날 우리 유학생들 중에서 지난 텀 1 기간중에 Endeaver (노력상), Citizen (봉사상) 등을 수상한 학생들도 많습니다 .


어머님, 학부모님 모두 흐뭇하신 표정으로 아이들 사진을 기록하시더라고요.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교복 팔뚝에 얼마나 많은 상장을 달고 다니는지겠지요.  비록 이날 상장은 받지 못했지만 스스로 더욱 노력하고 , 올해보다 내년에도 더욱 발전하기 위해 각자 노력하는 우리 어린 유학생들의 학습 태도를 오늘 교장선생님도 

칭찬 많이 해주셨습니다. 


 


오늘 시상식 뒤 간담회에서는 티나 리들 매니저 선생님과 3월 27일로 예정된 International Beach Trip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셨고요. 


그리고 이어서 텀1 남은 기간과 텀2 학기에 예정된 여러 교내 행사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습니다. 


한국 학교에서는 이색적으로 보일 4월 6일  Grandparents day (할머니,할아버지의 날) 행사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이날은 뉴질랜드 전국에 사시는  800여명의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자들의 학교에 와서, 교실에서 같이 수업도 해주시고요. 옛날 이야기도 들려주시고.. .그리고 점심 때 학교 운동장에 모여 모닝티도 함께 하는 아주 뜻깊은 행사입니다. 


2년에 한번씩, 한해는 International Culture Day 행사를 하고, 그 다음해에는 Grandparents Day행사를 갖습니다. 


또한 ICAS 시험 일정도 알려주시면서 시험 응시를 독려해주셨습니다. 

호주 NSW대학에서 주관하는 호주/뉴질랜드 학생들의  학력 경시 대회인데요.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서는  우리 유학생들이  무료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장학금 형식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학교는 과목당 응시로 $60-$70씩, 총 6개 과목 시험이 1년 내내 이어집니다


텀2 학기 일정을 보니까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크로스 컨트리, 체스 대회도 있고요. 

7월 5일에는 학부모님들과 담임선생님이 1:1 로 만나는 개인 상담(Parent Teacher interview)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입학한 예원이도 반갑게 만났습니다. 


옆반에 있는 보은이가 - 벌써 유학 4-5년째인가요?  -  친하게 처음 학교 생활 적응도 도와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같은 반 친구들도 친절하게 예원이가 학교 재밌게, 행복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뉴질랜드 학교 생활 재밌다고 하더군요. 


이번 텀 2 학기가 시작되면(4월30일 개학) 2명의 여학생이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행크 포핑 교장선생님과 말씀을 나눠보니 올해는 총 23개 학급이  있는데요. 

Year7 -Year8 학년에 2자리 정도만 추가로 입학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로보틱스 담당 선생님도 오셔서 채림 부모님께 인사를 하시면서 

앞으로 어떻게 수업이 진행될지 알려주십니다. 

 2-3년 전인가요?  

이 학교의 로보틱스팀 뉴질랜드 대표 선수들도 미국에서 열린 대회까지 출전을 한 적도 있거든요.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우리 유학생들과 뉴질랜드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공부하고, 자라는 학교라는 것은 분명하고요. 

또한 티나 선생님.  교장 & 교감 선생님들도 모두 우리 유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특별하다는 것도 새삼 다시 느낀 하루였습니다.  늘 감사하는 마음 뿐이네요. 



유학생 학비는 연간 약 1천만원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전화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 

httyang@hanmail.net  

출처 : 뉴질랜드 타우랑가 이야기
글쓴이 : Robin&Hugh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