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사립 베들레헴 칼리지 학교 개학전에 방문한 Year1-Year9 유학생들

Robin-Hugh 2015. 1. 31. 21:38

뉴질랜드 북섬 타우랑가의 사립 크리스찬 스쿨인 베들레헴 칼리지입니다. 

이날은 2015년 신입생들 학교 방문 및 오리엔테이션이 있던 날입니다. 

이 학교 캠퍼스는 정말 멋지고 크지요. 
 바로 유치원에서부터 Year1- Year6 까지 초등학교. 
그리고 Year7 - Year9까지 쥬니어 세컨더리,  그리고 Year10- Year13까지 시니어 세컨더리가 한 캠퍼스 안에 다 모여있습니다. 
형제. 자매가 같은 뉴질랜드 사립 학교에 다니길 원하시는 우리 한국의 조기유학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학교랍니다. 

유학생 학비는 1년에 $16500 로 , 다른 공립 초등학교 ($11500)보다 비싸지요. 하지만  인터미디어트, 칼리지 공립 학교와 비교할 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지난해 9월 서울에서 타우랑가 유학원이 주최한  뉴질랜드 유학. 조기유학 설명회에  이 학교 미스터 크로스비 교장선생님이 

직접 다녀오신 뒤  올해부터는 초등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어린 유학생들도 더 많아졌습니다. 

 
물론..   한 교실에 한국 유학생은 딱  1명씩만 입학을 허가하기 때문에 사실은 자리가 없어서도 입학하기 쉽지 않은 학교이기도 합니다. 

이날은 해외유학생부 델 밀러 선생님, 로리타 홈스테이 코디네이터 , 그리고 새로 부임된 패스토랄케어(교내 학생복지 담당) 선생님도 함께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서... 

베들레햄 칼리지 학교 오리엔테이션을 해주셨습니다. 
어머님과 신입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여러 알뜰 정보들 한꺼번에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뒤에 각자 배정된 교실도 둘러봤습니다. 
2015년 새학년 새학기 시작됩니다.   시니어 칼리지 학생들도 많은데요. 
오늘은Year1 - Year9 신입생들 위한 학교 생활 오리엔테이션이었답니다.





학교에서 나눠주는 브로셔 팩에는  아이들 위한 젤리도 들어있더군요.. ㅎㅎ

아주 좋아하겠지요? ㅎㅎ 



베들레헴 칼리지  학교 행정동. 
이 건물 안에 유학생부가 있고, 학교 교장선생님, 서무과, 경리과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 건물에 유학생들을 위한 ESOL 영어 과목 수업교실도 들어있답니다.  



캠퍼스 안에 있는 유치원입니다. 

그러니까 유치원에 동생이 다니고.. 언니오빠는 초등학교, 중학교에 같이 다닐 수 있는 것이지요. 
유치원 선생님들도 자상하고 친절하기로 유명하지요.  물론 어느 뉴질랜드 유치원이나 비슷합니다만.. 
유치원에 다니는 동생도 함께 같은 학교에 다닐 수 있기 때문에 한국 학부모님들에게 인기! 

이 캠퍼스 학교에는 사범대학도 함께 있답니다. 



넓은 잔디 운동장도 학년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개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요. 
럭비 구장, 인조하키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공연장, 실내체육관 등 학교 시설도 현대적이고 좋습니다. 

요즘 한여름철 비가 한달정도 오지 않아서 스프링쿨러가 잔디운동장에서 돌고 있네요. 


 


초등학교 블럭입니다. 
아래가 Year1 신입생들 학급이 있는 A 동입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동생, 그리고 올해 Year1신입생반에 입학을 하는 민경이.   






지민이는 자기 학급 담임 선생님을 만나서 반갑게 인사를 합니다. 
개학 준비를 하고 계시던 선생님도   지민이가 자기 학급으로 오시는 것을 미리 알고 계시더군요. 
교실 안을 보여주시면서 ... 우와... 

선생님도 친절하시고, 교실도 크고 좋다고 지민이도 대 만족.  




베들레헴 칼리지 오케스트라가 지난해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도 했지요? 

지민이도 아마 이 학교 오케스트라 활동을 왕성하게 하겠지요. 피아노를 아주 잘 치는 여학생이랍니다. 



Year7에 입학을 하는 엄마들도 한자리에 모여계시고요. 
각자 개학하는 날에 어느 교실로 가실지 미리 살펴보고 계십니다. 
물론 개학하는 날에는  유학생부 건물 앞에서 모여서  타우랑가유학원 직원들과 함께 교실로 한명씩 들어가게 되겠지요. 
 

강민이도... 
신났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유치원을 지난해 졸업하고.. 이제 Year1 으로 입학을 하는 태현이. 



하연이랑 언니 민경이... 
동생도 초등학교에 빨리 입학하고 싶은가봅니다.  


먼저 귀가하신 분들도 계신데요.. 

이렇게 Year7 교실을 확인한 엄마와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 한장... 

2015년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 어느해보다 더욱 알차고 보람찬 한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타우랑가유학원 직원들도 베들레헴 칼리지,,, 올해도 어느 학교보다 더 자주, 많은 행사게 함께 하게 되겠지요. 
모두 모두 화이팅~~~~~ 


사립 베들레헴 칼리지 학교 입학 문의는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상담전화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