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살아가기/타우랑가 생활 정보

개인 지출 및 자산 관리 위한 인터넷 사이트

Robin-Hugh 2011. 6. 7. 03:37

'여보... 우리 가계 빚을 줄일 묘안을 찾아냈어~~"

 

 

인터넷에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온라인 계산기가 있어서 개인의 관리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있도록 도움을 받을 있다. 그냥 머릿속으로 계산하다가 중요한 지출 항목을  편리하게잊어버리는 사고도 예방 있기도 하다.

 

지출 계산기(spending calculators) ‘본인의 희망 내지 망상 냉혹한 숫자들로 돌려놓는다. ‘Sorted’ Spendometer 선호하는데, 계산기에는 할부로 물건을 구입할 생기는 이자 부대 비용까지 계산해준다.

 

Thisismoney.co.uk '기쁨 재산(Pleasures v Treasures)' 계산기는 한가지 나쁜 습관을 버리면 얼마나 많이 저축할 있는지 보여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같은 웹사이트의 당신의 흡연 습관 계산기(Your Smoking Habit calculator)’ 담배 구입을 위한 지출액을 은퇴를 위한 저축액으로 환산해준다.

 

만약 18세에서 40세까지 매일같이 10개피의 담배를 피웠다면 $125,195 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있으며, 흡연자들의 사망 연령으로 간주되는 67세까지 얼마나 많은 돈을 지출하게 예상해준다.

 

주택 구입용 융자금(모기지)에 관련된 계산기들 역시 매우 유용하다. Sorted.org.nz 모기지 상환 계산기뿐만 아니라, 어떻게 돈을 절약할 있는지 혹은 좀 더 집을 구매할 있을지 등을 있게 해주는 여러 다른 요인들을 비교 분석할 있도록 도와주는 계산기도 갖추고 있다.

 

필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국내 사이트의 계산기 하나가 뉴질랜드 준비은행(the Reserve Bank of New Zealand) 인플레이션 계산기이다.

 

계산기는 뉴질랜드의 동안 실재 인플레이션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계산기는 정기저축액을 늘려야 여부를 결정할 도움이 있다. 예를 들어 2000년에 $100 저축하고 있었다면 계산기는 현재 당신이 $135.98 저축하고 있어야 한다고 보여줄 것이다.

 

CalcXML.com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산기들 가운데 하나로서 수십 개의 정말 유용한 계산기들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모기지를 2주마다 상환하는 것으로 바꾸어야 것인지 혹은 ‘Save now v save later’ 계산기처럼 자동차를 리스해야 구입해야 지를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주식 배당금은 얼마나 것인지도 있다.

 

일부 해외 웹사이트의 계산기들은 세율 뉴질랜드 상황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당 수의 해외 웹사이트들이 국가간의 경계 없이 자유로이 사용할 있다.

 

영국의 계산기는 파운드 표시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환율을 계산할 필요는 없다. 그냥 금액을 입력하고 달러 표시라고 가정하면 되는 것이다.

 

그밖에 유용할 있는 계산기들을 아래에 소개해 본다.

 

시간외 근무에 따른 임금계산기:

1.     Unpaid overtime calculator (Thisismoney.co.uk)

2.     (Worksmart.org.nz)

 

유아교육비용 산출기: Childcare conundrum calculator (Thisismoney.co.uk)

 

외환 환전에 따른 비용 계산기: (XE.com)

 

투자금 성장계산기: (Dinkytow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