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골프/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에서 잡힌 가장 큰 물고기 박제하기 - 빅게임피싱 정보

Robin-Hugh 2009. 4. 21. 20:55

 

케빈 플러티씨는 지난 주말 노스랜드에서 타우랑가까지 뉴질랜드에서 잡힌 가장 큰 물고기를 수송하는 중 적지 않은 주목을 받았다. 그는 지난 목요일 호우하라 근처에서 길이 5m, 무게 483kg짜리 말린이 잡혔다는 소식과 이 대형 물고기를 박제로 만들고 싶다는 연락을 받았다.  

 

기존 최대 크기의 물고기보다 10Kg이나 더 큰 뉴질랜드 최대 생선 포획을 기념하는 트로피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자마자 "야호"로 대답했다.

 

"바로 드는 걱정이 과연 트레일러에 실을 수 있을지였고, 내려오는 도중 도로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신기하게 구경했다"고 전했다. 

그는 티 푸키에서 'Art of Fish'를 18년간 운영하며 해양생물 박제사로 일하는 동안 유리섬유와 복잡한 페인팅 작업 등을 거쳐 자랑스런 어획물 등을 멋진 박제 작품으로 재창조하고 있다.

 

"박제 작품을  받는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이 이런 일을 더욱 보람있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 같은 걸작품을 박제하는데엔 52세 남자에게 약 90시간의 길고 힘든 노력이 필요하며, 보통 보트의 선장이 주문을 하게 된다.  두차례의 몰딩 작업 뒤엔 페인트 작업이 이어지는데 그의 각 디테일 처리와  어종에 대한 지식이 보다 훌륭한 작품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자연스런 포즈, 즉  물속에서 유영하는 듯 입은 벌리고 지느러미는 세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면서 그는  정확한 자세와 거의 똑같은 색깔을 갖춘  60여개의 복제품을 해마다 만들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플러티씨의 이런 복제 작품은 뉴질랜드 전국의 게임 피싱 클럽에서 볼 수 있으며, 웰링턴에 위치한 국립 테 파파 박물관의 "산에서 대양까지" 전시관엔 상어에서부터 고등어까지 약 80여종이 전시되어 있다.  

 

생선의 악취가 풍기는 작업장에 대해서는 '오래 일하다보니 익숙해졌다"고 웃으며 답했다.

생선은 겨울철엔 4일안에, 여름철엔 하루면 더 이상 쓸모가 없어진다고 덧붙였다.

 

작업이 끝난 생선들은 어떻게 처리하냐란 질문에 "잘게 썰어서 우리 과수원에 뿌린다"면서

" 왜 티 푸키에서 가장 맛있는 골드 키위가 재배되는지 알겠죠?"며 대답했다.

   <Bay of plenty Times,  20.04.2009>

 

 

* 뉴질랜드 빅 게임 피싱(Big Game Fishing)은

                베이 오브 플렌티의 White Island에서!         

 

본문

지름이 약2Km 정도 되는 둥근 원형 모양의 섬으로 바다 속으로 있는 1600m의 산 정상이 320m 정도 해수면 위에 나와 있는 섬이다.

뉴질랜드에서 유일하게 바닷속에서 화산 활동이 있고 지구상에서 사람이 가장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화산으로 과학자들과 화산학자 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전세계에서 오고 있다.

 

이 섬은 1769년 쿡 선장(Captain Cook)에 의해서 발견되었는데 섬이 하얀 수증기로 이루어진 구름 속에서 항상 나타나서 화이트 섬이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오늘날 화이트 섬이 더 유명한 이름이 되었다.

 

최근에도 크고 작은 화산 폭발이 있었지만 가장 큰 폭발은 1981~1983년의 폭발로 이때에 만들어진 분화구에는 호수가 만들어졌다.

 

1900년대 초에는 섬의 분화구에서 나오는 유황에 포함되어 있는 항생물질을 이용하여 약을 만들기도 하고 와인 코르크를 소독하는데 사용하기도 하였다. 또한 화산재를 이용하여 비료를 생산하는 광산이 있었는데 비료 속에 있는 미네날이 나쁜 것이라고 알려진 1930년대에 광산은 폐광되었고 지금도 광산의 흔적은 남아 있다. 1900년대 초 화산의 폭발로 분화구의 가장자리가 무너져 광부들이 죽는 사고도 있었다.

 

섬 주변의 바다에는 일년 내내 노랑꼬리 킹피쉬(Yellowtail Kingfish)를 잡을 수 있고 겨울에는 하푸카(Hapuka: Grouper)와 블루노즈(Bluenose), 여름에는 검은 줄무늬의 청새치(Black and Striped Marlin)와  노랑지느러미 참치(Yellowfin Tuna)등의 낚시가 가능하다.  섬과 가장 가까운 도시인 와카테인(Whakatane)의 항구에서 낚시 면허가 있는 낚시 배들이 관광을 목적으로 운항하고 있다.

 

(참고: 지명 whakatane는 현지 발음으로' 화카타니' 로 표기하는 것이 맞습니다)

 

화이트섬 관광은 허가된 관광회사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다. 와카테인(Whakatane)으로부터 매일 6시간짜리 관광 프로그램이 있으며 로토루아(Rotorua)에서는 헬리콥터를 이용한 관광도 가능하다.

- ⓒ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다음(Daum)카페로 이동하기 ---> 아래 그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