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살아가기/뉴질랜드 이민·비자

지금 우리 집은 얼마? QV, 부동산 정보 무료 이벤트

Robin-Hugh 2006. 9. 30. 09:02
오는 10월 8일까지. 부동산 및 지역 종합 부동산 정보 무료 제공!

뉴질랜드 부동산 가격 감정 및 각종 통계 전문기업인 Quatable Value가 오는 10월8일까지 온라인에서 각종 부동산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무료 이벤트는 회사 부동산 관련 데이터 제공 서비스 홍보를 위한 것으로 자신이 소유한 주택이나 아파트 등 부동산 가치, 인근 지역내 부동산 가격  조회 등을 신청할 수 있다.
통상 이 같은 데이터는  $69.95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Quatable Value 웹사이트( www.qv.co.nz/freereport )에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웹사이트에 접속, 접속자의 부동산 위치 지역과 도로명을 입력하면 최대 20페이지에 달하는 QV의
Essential Property Guide가 이메일 형식으로 형성된다.  이 가이드에는 지역내 해당 부동산의 위치와 법률적 묘사, 부동산이 마지막으로 매매된 시점과 가격, 현재 예상 가격 등이 명시된다.

이 보고서에는 또한 지난 5년간 최근 지역내 매매된 부동산 30여개와 매매 가격, 지역 학군과 2001년 인구센서스 결과에 따른 인구 분포 등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연령대, 주택의 소유 여부, 평균 가구 규모, 평균 거주 기간, 평균 임대료, 가계소득, 실업률과 직업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메일 주소당 1개의 무료 보고서를 받을 수 있다.

QV 매니저인 스티브 랜그리지씨는 이 무료 서비스는 일반인들이 부동산을 사고 팔 때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량을 직접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가 있다고 밝혔다.

QV에 따르면 이 무료 이벤트가 실시된 지난 8월22일 이후 10만명 이상의 뉴질랜드인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