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박람회 성공적으로 잘 마친 뒤, 학교 입학 준비 & 출국 준비 순서

Robin-Hugh 2019. 10. 19. 05:42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 유학원 (Tauranga Korean Times)의 한국 방문,  

"뉴질랜드 조기유학, 어학연수 박람회 ..지난 9월에 성공적으로 잘 끝났습니다. 

 
올해는 부산 해운대, 대구 Exco에서 먼저 시작되었고요. 
지난 주말 이틀간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4개 초.중.고.대학에서 상담 창구를 마련해놓고. 
이틀 내내 .. 정말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올해도 서울, 코엑스, 부산, 대구에서 우리 유학 박람회 응원해주시고, 홍보해주시고. 주위에 적극 추천해주신 우리 가족회원님들께 먼저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이 선택해서 오신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또한 우리 유학원과 함께 살면서 
만족하고. 행복하게 지내시는 것이  다른 무엇보다 저희에게도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유학원 전 직원들이 항상  이 점을 잊지 않고 더 보답할 수 있도록 -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대규모 행사를 해마다 주최하다보면... 주위 분들의 도움도 정말 많이 받습니다. 
한 분, 한 분 제가 다 일일이 감사 인사를 드려야 마땅하나 이렇게 먼저 감사 말씀부터 전해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난 9월 29일 서울 코엑스 행사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은 뒤에.. 이번 박람회 참가 학교 & 통역 도움 주신 어머니들과 어린 자녀들 모여서  송별회를 겸한 저녁 식사도 같이 했어요. 

그리고 바로 어젯밤부터 오늘 월요일 이른 아침까지...  선생님들은 * 한국에서 아주 즐거웠고, 고맙다는 인사를 남기시면서 뉴질랜드로 복귀하고 계십니다.. 정말 뉴질랜드 선생님들 친절하시고. 재밌고 .. 
저희한테는 이제 편한 친구들 같네요. 

오늘 아침부터 유학 박람회에서 학교 선책. 입학 확정을 하신 가족들 입학 신청이  - 타우랑가 사무실에서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학교에 입학원서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도 입학하면서 조기유학을 확정하신 가족들이 앞으로 진행될 업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20년초 학교 입학 위한- 뉴질랜드 조기유학 준비 순서 >

1. 우선 박람회 기간 중에  자녀들이 입학할 학교가 결정된 가족들은 "제가 묶어드린 가족별 단톡방에 여권 사본을 먼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아직 학교 확정이 안된 가족들은 제 휴대폰  010 3204 7147 로 전화주셔도 되고요 
  카톡 아이디는 nztga , 또는 여기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에도 각 학교별 게시판이 있으니 먼저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2. 타우랑가 사무실에서 바로 각 학교에 2020년 입학신청서를 접수해드립니다. 

3. 학교에서 발급한 "입학 허가서 &  1년치 학비 고지서"를 이메일과 카톡으로 받게 되십니다. 
  이중에서 학교 계약금인 예치금(Deposit)을 최대한 빨리 학교 계좌로 해외송금해주시면  자리 확정됩니다. 
   자리 확보용 계약 예치금은 보통 NZ $500- $1000  (1년 총 학비는 약 $12,500 - $15,500 중에서  일부 선납분입니다)   학교 계약 예치금은 입학 최소하시더라고 환불이 안되는 금액입니다. 

4, 학교가 확정이 되면... 바로 그 학교 근처에서 귀국하시는 가족들이 살고 있는 렌트집 인수 (뉴질랜드 부동산과 함께) 그리고.. 그  귀국 가족  소유의 중고 살림살이 & 중고차 통째 인수를 도와드립니다. 
  * 중고 살림살이.중고차를 통채 인수 결정하신 뒤에 그 분들과 계약금 납부 & 잔금 납부에 대해 의논하시고요. 
  * 인수 잔금 완납하시기 전에 살림살이, 중고차 등에 대한 체크를 유학원에서도 해드립니다. 

 * 학교 주변에서 귀국세일로 인수할 마땅한 집이 없는 경우 보통 입국일 기준 3-4주전부터 부동산 매물로 올라오는 새로운 집 중에서  저희가 찾아가면서, 의논드리면서, 새로운 집 게약을 하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학교 학비 완납은  한국 출국일 기준으로 * 약 2달전까지는 마쳐야 되고 ==> 비자 신청 준비합니다. 
 * 1월10일 뉴질랜드 입국 계획이라면 두달전인 11월10일전까지는 꼭 학비 완납해주셔야 됩니다.

6, 만11세 이상 학생은 엑스레이, 엄마는 엑스레이&메디칼 검사를 국내 지정병원에서 받아야 됩니다. 

7. 출국 두달전에는 타우랑가 사무실에 신체검사 서류 등  몇가지만 전달해주시면 학생비자/가디언비자 신청을 해드립니다. 이후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승인, 발급 되는  비자 레터를 이메일로 받으시면 - 인쇄를 해서

8, 여권과 함께 비자 승인 레터를 갖고 한국 출국 --> 뉴질랜드 입국입니다. 

9. 타우랑가유학원에서 출국하기전 짐 꾸리기,  공항 입국 안내 등을 차근차근 받으시게 됩니다. 
그리고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시면 저희가 픽업 기다리고 있고요. 
 아름다운 타우랑가에 도착해서  -  미리 준비된 렌트집으로 입주하고, 
  은행계좌 개설, 현지 운전 연수 등을 시작하면서- 뉴질랜드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시게 될거예요. 

10,저희 타우랑가유학원은 입국하기 전부터 .. 도착해서 타우랑가 체류기간 내내 ,,, 
그리고... 한국으로 다시 귀국하실 때까지 현지에서 도와드립니다. 

타우랑가 현지에서 우리 유학원 직원들은 여러분과 같이 살면서 도움이 필요한 것은 저희 전직원이  최대한 도움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11. 가디언 관리형 유학생들은 보통 1월말에 입국하는데요. 
학교에서 받은 입학허가서를 받고. 학교 계좌로 11월말까지 학비 완납. 홈스테이 비용 완납하신 뒤에 저희가 바로 학생비자 준비해드립니다. 그 사이에 학생들이 살게 될 학교 추천 . 현지 가정 홈스테이 정보도 미리 다 확정이 됩니다. 



다시 한번 올해 2019년  유학 박람회에서도 큰 도움을 주신 우리 옛 가족들, 
  (학교 선생님들이 가장 감사해 하는 분들.. 우리 유학원의 support Team이라도 부르십니다) 

그리고  지금  타우랑가 현지에서 조기유학 중인  가족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그리고 .. 이제 막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을 결정하신 가족들도 **몹시 설레시지요? 
 " 하지만 너무 큰 걱정하시지 마시고요  

우리 경험 풍부한 타우랑가 유학원 직원들,, 
뉴질랜드 교육청 인증 공인 유학원 - 타우랑가 유학원의 자세한 안내를 받으면서 ..  
조기유학 차근 차근 같이 준비하시면 아주 쉽습니다.  절대로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선 현재 단계에서는  앞으로 뉴질랜드에 잘 도착하실 수 있도록. 
각 단계별로 담당 직원들이 카톡 단체방이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