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1-2년간, 3년간 조기유학을 마치는 가족들이 이제 7월초 한국으로 귀국 앞두고- 우리 귀국 가족들을 위한 여러 귀국서비스 업무가 타우랑가유학원에 쌓이는 시기입니다.
올 7월초에 귀국하시는 7-8 가족들의 살림살이는 다 팔렸지요?
그리고 일부 가족들 경우 렌트집까지 다음 신입 가족들에게 거의 다 인수되었고요.
자동차는 아직 일부 남아 있지만요. 새로 오시는 가족들이 - 귀국하시는 가족들보다 많기 때문에-중고 자동차는 조금 더 신중하게 고르시는 것 같습니다. 다 잘 팔리겠지요?
타우랑가유학원은 해마다 9월에 한국을 방문해 '타우랑가 조기유학, 어학연수 및 유학후 이민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타우랑가 지역의 모든 초.중.고등학교, 대학교와 어학원 교장선생님들과 함께 한국을 방문합니다. 벌써 3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네요.
(2018년 9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9월3일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이 박람회 개최 전에 양현택 대표는 일주일전에 미리 서울에 도착해서
2019년 신입 가족별로 따로 따로 만나 1:1 입학 상담, 학교 추천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 때 제가 꼭 준비해 가는 자료가 2가지 있습니다.
1. 각 초등학교에, 2019년 2월1일 새학기에 입학 가능한 유학생 정원
(한 교실에는 한명씩만 입학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자료입니다!)
2.또한, 12월 15일~1월초에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가족들의 집 주소(렌트비), 카카오톡 아이디 등을 적은 귀국가족 리스트를 갖고 갑니다. 학교가 정해지고 나면 바로 그런 가족들과 연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초등학교에서는 8월 중에는 올 12월-1월에 조기유학 마치고 귀국하시려는 가족들 현황을 파악하고, 2019년에 재등록을 할지, 귀국하실지 여쭤보시게 될 것입니다.
올해 연말에 귀국하시는 가족수를 예상해보니 약 30-35 가족이나 됩니다.
1년차, 2년차, 3년차 가족들이 올해 연말에 많이 몰려서 역대 최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이 정도, 또는 그 이상으로 많은 2019년 신입가족들이 새로 타우랑가에 도착하실 것으로 생각하니까요. 저는 큰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이미 한번씩 해보셨기 때문에 잘 아실겁니다.
저랑 한국에서 만나서, 또는 학교 교장선생님과 만나서 학교를 정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것이 현재 .. 그 학교에 현재 다니는 유학맘들, 가족들의 경험담일 것입니다.
(박람회 중에 각 학교 선생님들 곁에서 통역을 해주시는 분이 여기서 조기유학 마치고 귀국하신 가족들이시라.. 본인들 경험담도 잘 들려주시면서, 모두들 자기 학교가 좋다고들 하시기 때문에 사실 자녀들 위한 초등학교 선택하는데 매우 어려워하십니다. 저희가 지난 13년간 , 처음 유학생 입학을 받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협력하면서 -한국 유학생들에게 최적화되도록 - 평준화되어 있는 좋은 학교들이니까요)
따라서, 올해 연말에 귀국하시는 가족들에 부탁드립니다.
- 학교를 먼저 선정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고요.
- 그 학교 주변의 렌트집, 살림살이, 자동차 판매 연결에도 분명하게 도움이 됩니다.
(2) 귀국하시면서 새로 생기는 그 학교 자리도 후배들에게 물려주시고요.
(3) 학교가 정해지면 - 바로 주변에서 살고 계시는 가족들의 렌트집, 살림살이, 자동차도 한꺼번에 신입가족들에게 넘겨주시기 정말 쉬어지거든요.
(4) 각 학교마다 약간의 분위기 다르겠지만 - 유학 연장하시는 가족들이라고 하셔도- 귀국하시는 가족들 지원하신다는 마음으로, 게시글에 한줄 댓글만이라도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즉,,, 자기 학교로 오는 신입 후배들이 많아야 귀국하실 때도 편리합니다. 여러분의 애교심과 학교별로 단합된 힘을 보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5) 9월 한국 방문 유학 박람회 행사전에 ... 올해 연말에 귀국이 확정된 가족들은
가능한 빨리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면 더 좋습니다.
타우랑가유학원에는 지금도 2019년 2월 입학 신입가족들 수속 신청서가 쌓이고 있거든요.
(6) 간혹 ,, 집주인 사정으로 인해서, 또는 세입자와 부동산의 관계 등으로 인해서 렌트집이 다음 가족들에게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살림살이만 따로 판매하시고, 이사해야되는데요. 귀국 날짜 & 뉴질랜드 입국날짜에 따라서는 이사 -창고보관 -이사 등 수고스럽고 복잡한 작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지금 살고 계시는 렌트집이 다음 한국가족들에게 잘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점점 새로운 렌트 집 얻기가 어려워지고 있거든요.
(7)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지만) 2019년에 새로 입국하는 가족들이 *귀국하는 가족들 수보다 적을 경우 저희 다음,네이버 카페에 올라오는 귀국세일 광고는 저희 조기유학가족회원들에게만 엄격하게 개방될 예정입니다. 다른 일반회원들의 자동차, 살림살이 등록은 모두 삭제를 하든지,
또는 "카페 회원등급제"를 새로 적용한 뒤에 일반 판매 광고와 우리 가족회원들의 일괄 귀국세일이 분리되어 올라가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 카페는 타우랑가유학원에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요즘 타우랑가에서 귀국하시는 분들 중에 저희가 잘 모르는 카페 일반회원들도 생활장터 이용을 많이 하십니다. 모든 분들이 잘 정리하고 타우랑가에서 좋은 경험, 추억을 안고 귀국하시는데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만 저희가 광고비를 받는 것도 아니고. 검증도 못할 뿐만 아니라 저희가 직거래에 따른 (자동차, 살림까지 하면 정말 큰 돈이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 타우랑가유학원 카페인 만큼 저희 유료 가족회원들을 위한 어떠한 형태로든 특별한 혜택은 분명하게 있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도 염두에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이뤄지는 우리 타우랑가유학원 조기유학 회원들간의 일괄 귀국세일 직거래 방식도 집마다, 가족마다 약간씩 달라서 혼선이 있는 듯합니다. 조만간에 저희 타우랑가유학원이 권장하는 표준화된 "일괄 귀국세일 위한 가이드라인 & 체크 리스트" 를 만들어 카페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양측이 - 보지도 않고 하는 깜깜이 - 직거래 금전 거래라 매우 예민하시기도 하지만 - 유학원을 믿고 신뢰하면서 - 무엇보다 편안하게 귀국하시길 바라고요, 또한 경제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덜 들이면서 편리하게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처음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 가족들 모두에게 공동으로 이익이 되는 '타우랑가 귀국세일이 되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금은 사는 입장이지만 1-2년만에 다시 되팔고 가야되는 그런 입장으로 바뀌게 된다는 점도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Tauranga Korean Times)
출처 : 뉴질랜드 타우랑가 이야기
글쓴이 : Robin&Hugh 원글보기
메모 :
'유학·조기유학 > 뉴질랜드 조기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뉴질랜드 조기유학- 타우랑가의 마운트 초등학교 환송 모임에서 (0) | 2018.06.02 |
---|---|
[스크랩] [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비자 신청용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국내 병원 4곳 (0) | 2018.05.27 |
뉴질랜드 조기유학 -타우랑가에서 자녀동반 조기유학 비용 안내드립니다 (0) | 2018.05.23 |
[스크랩] 즐겁게 공부하는 아이들 (0) | 2018.05.21 |
[스크랩] <<그린파크스쿨>>까페에서의 모닝티. ☕️ (0) | 2018.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