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어학연수 - 타우랑가에서 홈스테이 유학하는 비용과 수속 절차 안내

Robin-Hugh 2017. 8. 26. 07:42



타우랑가TKT유학원(타우랑가코리안타임스)는 뉴질랜드 현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동반없이 혼자서 홈스테이하면서 유학하길 희망하는 유학생들에게 학교 입학 수속과

진학 지도 , 홈스테이 생활 등  지속적이며 전문적인 유학생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전통있는, 경험 풍부한 현지 최고 유학원입니다.  


타우랑가 현지에서 벌써 13년이 넘게 유학 업무와 현지 생활 지원 서비를 제공하고 있는 뉴질랜드 현지 유학원으로  경험과 전문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통과 믿음, 축적된 신뢰를 바탕으로 유학생들을 늘 가까이에서 돌보고 있습니다. 타우랑가유학원 모든 직원들이 초 -> 고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들을 키우며 살고 있는 현지 교민들이기 때문입니다 


타우랑가유학원은  부모님 동반없이 혼자서 홈스테이하면서 유학하길 희망하는 유학생들을 위해서도 

학교 입학 수속 대행과 학업관리. 진학 지도, 홈스테이 생활 등  지속적이며 전문적인 유학생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전통있는, 경험 풍부한 현지 최고 유학원입니다.  


타우랑가의 모든  학교의 교장선생님들, 유학생 담당 매니저 선생님과 가장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10년이 넘게 아는 오랜 친구들처럼요. 가끔 "타우랑가유학원이니까 가능한 일'이라고도 하십니다. 

그만큼 저희 유학원과 각 학교간의 긴밀한 협력, 우호 관계는 하루 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2017년 8월말 저는 한국에서 각 가족들과 만나서 (박람회 개최전) 개인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상담 연락처는  010 3204 7147  

* 9월2-3일 서울 코엑스(북203호), 4일은 부산 벡스코에서 타우랑가 현지 26개 학교 교장선생님들과 함께 한국을 방문해서 "타우랑가 조기유학,어학연수 및 유학후 이민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뉴질랜드 학교는 만10세부터(부모님 동반없이 ) 학생 혼자서  유학도 가능합니다. 
인터미디어트 학교 ( Year7-8), 칼리지 (Year9- 13) 학교로 입학을 할 수 있는 나이여야 합니다.  
유학생 숙소는 각 학교에서 추천하는 뉴질랜드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면서, 
또는 유학원이 추천해드리는 안전한고 믿을만한 한국인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면서 
모두가 편안하게 영어 어학연수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정성과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의 세심한 지원과 지속적인 정기 학교 상담. 학교 생활 및  홈스테이 생활 점검 및 방과후 학업 지도까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가디언'으로서의 학생 관리 프로그램은 그동안 자녀들 혼자 뉴질랜드로 보내 유학시킨  우리 모든 부모님들이 대만족하시면서 전폭적인 신뢰를 보내주고 계십니다. 

유학생들은 뉴질랜드 초.중.고등학교에  매주 월요일부터 입학이 가능합니다.  
1년에 4개 학기로 나누어져서 매 학기초에 입학이 가능합니다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 4개 학기 중  - 매주 월요일에 입학도 가능합니다. 


유학생 학비는 각 학교에 다니는 총 기간 만큼만  학교에 직접 학비를 납부하면 됩니다. 
(주당 약 30만원씩, 1년 학기 40주면 총 1천2백만원이 공립학교 학비 ) 
 
만약 6개월 단위로 유학생 학비를 납부하시고, 6개월짜리 학생비자를 받을 경우에는 매 6개월마다 비자 신청만 다시 하면 됩니다.  (학생비자 1명 , 1회당  신청비는 $277 (약22만원) 
 
보통은 1년 단위로,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을 한꺼번에 학교에 입금해놓으시고. 
1년짜리 학생비자를 받고, 해마다 학생비자를 저희가 현지에서 계속 갱신해줍니다.     


만10세부터 13세까지는 인터미디어트 학교(Year7-8)에 다니게 됩니다. 
공립 인터미디어트 학교, 준사립 인터미디어트 학교 등이 뉴질랜드 최대규모, 최우수 학교들로 
유학생 담담 선생님들도  타우랑가유학원과 협력하시면서 우리 어린 한국 유학생들에게 전폭적인 학교생활, 홈스테이 생활 지원도 해주고 계십니다. 

만13세부터는 
 5년제 중.고등학교 (Year9- Year13 학년이 다니는 칼리지. 하이스쿨) 등이 많습니다. 
4개의 공립 중.고등학교인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 걸스 칼리지, 마운트 망가누이 칼리지, 오투모에타이 칼리지가 있습니다.   2개의 준사립학교(베들레헴 칼리지, 아콰이나스 칼리지)와  케임브리지 커리큘럼을 가르키는 사립학교  ACG 타우랑가도 있습니다. 

또한 타우랑가 주변 베이 오프 플렌티 지역에도 한국 유학생이 아주 적거나 한명도 없는 우수한 공립 중.고등학교(칼리지)도 많습니다. (테 푸키 칼리지, 카티카티 칼리지, 화카타네 칼리지. 로토루아 존 폴 칼리지, 와이히 칼리지 등)   

한국 학생이 없기 때문에 (현지생활에 적응만 잘 한다면) 그만큼 영어 수준이 빨리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 중2학년이면 보통 칼리지 Year9에 입학을 하고, 
한국 고3 과정인  Year13을 마치고 졸업하면서 대학교에 입학합니다. 
공립 칼리지  1년  유학생 학비가 대략 $14,000 - $15,000 내외(약 1천2백만원쯤) 됩니다. 


(* 자녀들이 입학하는 각 학교에서 유학생 학비와 현지 가정 홈스테이 비용을 포함한  학비 납부 고지서를  받아 입학허가서와 함께 한국 부모님께 보내드립니다. 

 --> 부모님들은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은 -->  해당 학교 계좌로 직접 해외송금하시면 됩니다)  









뉴질랜드에서 부모님 동반 없이 - 홈스테이하면서 학생 혼자  유학, 어학연수할 때 예상되는 비용과 

 한국에서 부모님들이 준비하시는 유학,어학연수  수속 절차 안내입니다.

 


*** 홈스테이 유학생들을  위한 타우랑가유학원의 통합 관리형 유학 비용***

 

1. 유학생 학비 (학교에 내는 등록금)  : 만11세 이상으로, 인터미디어트 학교 Year7 이상 학년에 입학할 경우,

 부모님 동반없이 학생 혼자서 -키위 홈스테이, 또는 한국인 홈스테이 집에서 머물며 유학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생 학비 : 년간 약 NZ$12,500 ~ $15,000 내외  

 

* 학비, 교육비 모두 지역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고 보통 대도시가 지방보다는 약간 비싼 편입니다.

  또한 위 학비는 일반 공립학교 기준이므로  ACG 등 사립학교인 경우 20~30% 더 비쌉니다.  

 

* 베들레햄 칼리지 경우 1년 학비 $16,800 

 

* 기숙사 딸린 세인트 피터스 케임브리지 경우 1년 학비 약 $35,000  (기숙사비 $15,000 추가됨) 



 

2. 생활비 ( 한달 기본 생활에 약150만원정도)

 

분류

비용

월비용 NZ$

설명

주거비

하숙비

1000


타우랑가 지역 현지인 가정 홈스테이 경우 

 주당 $250- $255

(주당 22만원꼴) 

 

*한국인 가정은 가정에 따라 다릅니다. 

교육비

교육 잡비(교복,학용품)

200


초중고

학생1명

 

영어 개인과외.

영어 그룹 학원비

특별 활동비

영어 개인교사

수영, 골프 등 특활  

 

개인과외 시간당 $35

영어학원 시간당 $25

특활 시간당 $20- $30꼴  

 

관리형 유학

가디언비 (선택 가능)

가디언 비용

 

 

 

가디언 비용: 

6개월 단위 분납합. 

유학생보험료

유학생 보험

 

 

연간 $450 /1인

 

기타 잡비

용돈,소모비,여행 등

 

 

월 10- 20만원
 

 


* 뉴질랜드 현지인 홈스테이  경우 비용입니다.  

한국인 교포가정일 경우 학교 픽업 포함 주당 약  NZ $370 - $400 정도.



 

3. 토탈 케어 가디언 관리 비용


뉴질랜드는 18세 미만의 학생들은 법적으로 부모가 동반하지 않는 경우 가디언을 두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디언 관리 수수료는  학생 관리를 어디까지 하는냐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의  현지 제공 토탈 케어 "가디언 관리형 유학":

 

   어린 학생 혼자 뉴질랜드에서 유학하는 동안 주위의 지원, 격려가 가장 큰 힘이 됩니다.


  타우랑가 현지에서 학교 수속, 홈스테이 입주, 학교 입학, 비자 발급, 가디언 서비스 등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지역 인터미디어트, 칼리지 경우 한국 학생이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등 대도시보다 현저하게 적습니다.


  그만큼 영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유학,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직접 -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유학원으로 자녀들 유학  수속 절차>

 

(1) 학교 입학 서류(여권사본, 한국 학교 성적표나 생활기록부)을 보내주시면 학교 입학 수속을 대행해드립니다.

      뉴질랜드 학교에서 자녀들의 입학허가서와 학비 고지서를 받게 되십니다.

 

(2) 한국에서 왕복항공권을 구입. 출국합니다.   

 

(3) 자녀들이 오클랜드 공항에 내리게 되면 저희가 타우랑가로 픽업합니다. 

              (공항에서 3개월짜리 방문비자 발급됨)

 

(4) 학교에서 미리 선정한 키위 홈스테이집, 또는 한국인 홈스테이 집에 입주합니다.

 

(5) 교복 구입, 유학생보험 가입, 은행계좌 오픈, 휴대폰 장만 등 입학 준비를 하게 됩니다.

 

(6) 뉴질랜드 현지 은행에 개설된 학생 명의 통장을 만듭니다. 한국에서 계속 용돈 등을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7) 학비 영수증, 한국에서 갖고 온 신체검사 결과서 등을 첨부해 학교 입학 전 

    뉴질랜드 이민성에 학생비자를 신청, 발급해드립니다.  (학생비자 신청비 NZ$277)

 

(8) 학교 입학하기 전에 학교 방문해 교복 등을 구입하고, 

   학교 입학하는 날에도  유학원 직원들과 함께 학교에 첫  등교합니다.

 

(9) 정기적인 학교 방문, 선생님 상담 등의 결과를 한국 부모님께 연락드리며 학업을 지도합니다.

 

(10) 뉴질랜드인 가정 홈스테이는 학교와 정기적으로 연락하게 되고, 


     한국인 가정 홈스테이 집과도  정기적으로 접촉, 학생의 방과후 생활을 적극적으로 점검합니다.

 

(11) 조기유학 가족회원들과의 매달 야외 체험, 여행도 함께 하게 됩니다.

  주말마다 다양한 행사도 열립니다. 적극 참여하도록 장려해주시기 바랍니다. 


(12) 타우랑가유학원 내 방과후 영어.수학 수업도 가능합니다. 

 

  유학 초기, 영어 때문에 고민인 학생들은  방과후에 , 주당 2-3회 정도, 회당 90분짜리 영어 수업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5명 이하 소규모 수업을 뉴질랜드 선생님, 한국 선생님들이 지도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심감을 키위줍니다. 


  한국으로 귀국시 필요한 한국 수학 진도 따라가기,  뉴질랜드 수학 수업도 유학원 안 '타우랑가아카데미'에서 

  체계적으로 수업하기 가능합니다. 


 

(12) 부모님들도 1년에 1회 정도 뉴질랜드 타우랑가를 방문, 자녀들을 격려해주시기 당부드리며, 

 12월 10일 ~  1월말까지  약 6주간의 긴 여름방학 기간엔 학생들도 키위 홈스테이 사정상 한국에서 다녀오길 학교에서 요청합니다.

 

(13)  기타 등등.... 



우리 블로그내 메뉴 중 "가디언관리형유학" 게시판을 보시면 현재 타우랑가에서 유학, 어학연수하는 

우리 기특하고 장한 학생들의 현지 생활도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 영어 어학연수를 위한 학교 선정과 관련해서는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한국시내전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라인 아이디는  nztga 
이메일 httyang@hanmail.net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원 주최 '조기유학, 어학연수 및 유학후 이민 박람회'에는 

현지  초..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유학생 담당 매니저 선생님이 직접 오십니다. 


2017년 9월에도 행사가 열립니다. 

행사장에 오셔서 직접 학교 교장선생님과 상담하시면서 학교 선정하셔도 됩니다.  

타우랑가유학원 직원들도 곁에서 도우며  '가디언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도 설명을 해드립니다. 


전화 상담  070 8241 4671, 07 0 4624 4671  언제든지 상담 가능합니다. 

카톡 아이디는  nztga  






타우랑가유학원 전 직원들,


 2017년 뉴질랜드 수출기업 대상 시상식에 최종 후보로 올라 시상  파티에 다녀올 때입니다.   뉴질랜드 현지 기업들과 함께 어깨를 겨루면서  

뉴질랜드의 수준 높은 교육, 타우랑가 우수한 학교 교육을   한국에 알리며 유학산업 진흥을 위해 

 지난 13년이 넘게 노력 중인 현지 교민 직원들입니다. 




2016년 9월, 주한 뉴질랜드대사관저에서 열린 타우랑가 학교 교장단 환영 만찬에서 클레어 펀리 대사님과 함께. 



지난해에 성공적으로 열렸던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어학연수 및 유학후 이민 박람회에 이어올해 2017년 9월에도 아래와 같이 타우랑가 유학. 이민 박람회가 열립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도 26개 학교 교장단이 한국에 찾아오십니다.  






코엑스 북203호  행사장은 코엑스 북단 - 봉은사역쪽에서 그랜드볼룸 쪽으로 입장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홀로 올라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