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회원방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가족들의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완주기(1편)

Robin-Hugh 2017. 4. 23. 08:43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하는 가족회원들과 어린 자녀들, 그리고 홈스테이 하면서 혼자 유학하는 가디언 관리형 유학생들이 모두 대형 버스를 타고 다녀온 통가리고 국립공원 내 알파인 크로싱입니다.  어제는 전체 50여명의 참가자와 타우랑가유학원의 앤드류, 앤디, 미아쌤의 인솔하에  다녀오셨습니다. 


타우랑가에서 타우포를 지나 통가리로 국립공원까지 버스로 3시간,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에 7시간 정도 트레킹, 그리고 다시 타우랑가로 돌아오는 당일 여행이었습니다. 

대장정이었습니다 .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은 뉴질랜드 베스트 등산로 중 하나로 One of the Best walks in New Zealand입니다.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화산으로 생긴 3개의 큰 통가리로산, 나우루호에산, 루하페후산이 있는 최초의 뉴질랜드 국립공원이고요. 루하페후산에는 스키장이 있어어 타우랑가 조기유학 가족회원들도 겨울에 스키장 투어를 다녀오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는 프로도가 절대반지를 파괴하러 올라가던 마운트 둠산이 여기 나우루호에산입니다.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산인데요. 마치 달표면 같기도 하고, 화성 같기도 하고, 

발과 손으로 기어서 올라가던 그 때 , 그 영화의 모습과 똑같습니다. 


어제는 뉴질랜드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 지난번에는 비가 오는 날씨라 산 모습도 제대로 못보셨거든요  --  가장 어린 만5살짜리 시우부터 평소 운동 많이 하지 않으시던 어머님들까지.  

모두 한명도 빠짐없이 완주를 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모든 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드리면서... 

앤드류쌤이 먼저 올려주신 사진을 공유해봅니다.  


 *영훈이가 찍은 고프로 동영상도 곧 올라오겠네요.   





=============앤드류쌤 ===================

진짜 오랫동안 기대하던 뉴질랜드 최고의 트레킹 코스 - 통가리로 크로싱하는 날이 왔습니다. 


7시 정각에 유학원 앞에 도착한 버스를 타고...안개를 뚫고 장장 4시간이 걸려서 Mangatepopo 주차장에 도착!!  화장실 해결한 순으로 제 멋대로 크로싱 시작했습니다 ㅎ



제가 원래 선두에 서서 왔다갔다 하며 폭 조율하고 사진도 찍어줄려고 했는데...

선두와 후미의 폭이 처음부터 너무 커졌네요 ㅎㅎ 나름 왔다갔다 했는데...그래도 제 사진엔 후미 그룹과 중간 그룹 사진밖에 없습니다 ㅠ 



Anyway...우선 소다 스프링스까지 1시간 10분 코스인데...거의 뭐 그렇게 걸렸네요 ㅎㅎ


평이한 길에...보드 워크 걷는 길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ㅎ 좋은 날씨에 트래킹 하는 내내 전 아드레날린 분비가 되는 듯한 ㅎㅎ


시간만 괜찮다면 사실 옆으로 빠지고 싶은 샛길이 많았습니다...그건 다음 기회에 한번 노려봐야겠네요^


원래부터 여기까지만 하고 가시기로 한 분들 중에서도 크로싱을 얼떨결에 해버린 멋진 어머니와 딸도 있답니다 ㅎㅎ 박수 짝짝!!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유학원은 조기유학 가족들과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단체여행, 액티비티도 함께 하면서 뉴질랜드 체류 중에 우리 어린 학생들이 대자연 속에서 용기와 도전을 온몸으로 경험하기를 조기유학 기간 내내 지원합니다. 

물론 정규학교에서 다니면서 영어 실력이라 쑥쑥 올라가고요..> 

상담전화  070 8241 4681 또는 070 4624 4671  카카오톡 아이디 nzt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