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골프/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 코로만델의 숨의 보석 뉴 첨(New Chums Beach)를 찾아서 (3)

Robin-Hugh 2016. 1. 10. 05:56

뉴질랜드 북섬 코로만델의 New Chums Beach (뉴 첨스)라는 해변입니다.  
이번에 코로만델에 여행 갔었던 이유 중 한가지입니다.    

타우랑가에서는 약 2시간 거리입니다. 

코로만델에 가시면 Cathedral Cove (나니아 연대기 영화 촬영지),  Hot water beach (뜨거운 물이 솓는 해변) 등 유명한 해변이 많긴 하지요.. 어느 곳이나 다 아름답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설문조사에서는 World best Top 10 beach 중에 한곳으로 여기 타우랑가의 마운트 망가누이 해변을 꼽았지요.아마도 아름다운 경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숙박업소, 쇼핑과 카페.레스토랑 등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 편의 시설도 잘 갖춰진 여행지 중 한곳이라서요.  어쨋든 마운트 망가누이 해변도 월드 클래스 해변임에 분명합니다. 

한가기 흥미로운 것이 유명 여행가이드 북 (젊은 여행자들, 백패커형, 자연친화형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세계 여행 가이드북)인 론리 플래닛 (Lonely Planet)에서는  월드 베스트 톱 10 해변으로  코로만델에 숨겨진 비경, 보석이라면서 뉴질랜드 New Chums beach 를 10위 안에 꼽았습니다. 

선정 이유가,,, 아직 화장실도 없고,  해변 진입로도 잘 되어 있지 않아서 ,  인적이 드물고 사람의 발길이 적어서  아직까지도 때묻지 않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청정 뉴질랜드 해변이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여행가이드북 추천에 뉴질랜드 국민들 열광하더군요. 
그러면서 이 해변을 전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서  편안하게 갈 수 있는 진입로를 건설(?)하자는 제안도 있었는데 대부분의 뉴질랜드 사람들은 현재 그대로 - " 찾아 들어가기 쉽지 않거든요"  - 그대로 두자는 쪽으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여느 뉴질랜드 해변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은데 

저한테는 이 해변을 찾아들어가는 진입로부터가 어드벤처를 다녀온 기분이네요. 


물론 가까운 코로만델 Hahei에 위치한 Cathedral Cove도 주차장에서 걸어서 약 30분 걸어들어가서 만나는 드라마틱하고 멋진 해변인데요.   코로만델에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Hot Water Beach 를 합해서 3곳 중에 한 곳은 꼭 다녀오시면 오래 오래 기억에 남을 만할 것입니다. 


 


코로만델 타운에서 가까운 (자동차로 약 20분 거리) 거리에 황가포우아(Whangapoua) beach로 가셔야 됩니다.  
황가포우라 해변 북쪽의 작은 개울을 건너야 됩니다.  (개울이 밀물때는 깊이가 1미터?,  썰물 때는 약 50센티미터)
사람들이 반바지 정도만 입고 건너가더군요. 썰물 때는 좀 더 쉽습니다. 


이 개울을 건너서 산 아래 (아직 진입로가 번듯하지 않아서) 작은 조약돌, 바위 위를 걸어서 약 30분 정도 들어가야 됩니다. 해변을 찾아 들어가는 동안 니카우 야자수 나무와 커다란 포후투카와 꽃나무들이 예쁘고요. 
만5-6세 아이들도 부모님들과 함께 잘 따라 들어오더군요. 
(가령 마운트 망가누이 산 아래 베이스 트랙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는데... 그 원시적인 축소판이라고 보시면 될 듯) 


아이들은 먼저 나가고,, 

저만 후다닥 산 위로 올라가봤어요. 


이런 뉴첨 비치 시그니처 사진 한장을 있어야되겠지요. '













아이들은 물속에서 해수욕을 하면서 놀고요. 

저희는 해변 포후투카와 나무 그늘아래에서 편안하게, 

세상이 이렇게 평화롭게 , 시간도 천천히 가는 한 여름을 즐기고 있습니다. 






모래 색깔도 마운트 하얀 백사장과 달리,,, 

약간 다르더군요. 

















산 위로 올라가는  (해발 약 80미터쯤) 등산로가 아주 좁고 가파릅니다. 

후다닥 무리를 하면서 올라갔더니 다리에 쥐가 날 정도였어요...

아이들이 오르기엔 좀 위험하기도 하더군요. 

 



하지만 이 산에 올라가보니 ... 

역시 전망을 압권입니다. 













 저도 기념사진 한장. 






 





저기 아래에 보이는 동네가  뉴첨 비치 시작점이자,,, 주차장인 황가포우아(Whangapoua)입니다. 

저기에 숙소와 상점 등이 좀 있고요. 






다시 황가포우아 주차장으로 나오는 길에는 썰물 때라 조금 더 편하네요. 





이제 막 개울을 건너서 뉴첨 비치 쪽으로 향하는 사람들도 보이고요. 







뉴 첨스 비치...   

찾아가는 길부터 이 어드벤처, 이 해변 매력의 반절을 경험하는 것이다고 되어 있습니다. 



한번은 꼭 가보고 싶은 해변인가요?


 

타우랑가에서 약 2시간 거리의 

코로만델 반도에 여러 아름다운 해변, 관광명소가 많지만 제가 추천하는 순서는 

가장 먼저,  Hot water beach 에 아이들이랑 가서 (삽을 꼭 챙겨서) 모래를 파고 우리 가족만의 스파 탕을 즐겨본 뒤에 

바로 옆에 위치한  나니아 연대기 촬영장인 Cathedral Cove 찾아가보기  (주차장에서 약 30분 거리) 


그리고 시간이 여유있는 분들이나, 

또는 두번째 코로만델 타운까지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도 꼭 한번 가볼 만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