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 한국 출국 항공권 예약 방법이요

Robin-Hugh 2015. 10. 8. 18:15

뉴질랜드 타우랑가 학교에서 벌써 입학허가서와 학비 고지서를 받은 가족들은 

이제... 타우랑가로  입국을 위한  한국 출국 항공권 예약 및  발권을 하실 때네요. 

  

뉴질랜드 학생비자, 가디언비자를  뉴질랜드에 도착하신 뒤에 받으실 분들은

  무조건 왕복항공권으로 구입하셔야 됩니다. 


그렇게 왕복항공권으로 오클랜드공항에 도착하시면 한국인들에게 자동으로 "3개월짜리 비지터비자" 스탬프를 

여권에 꽝꽝 찍어줍니다.  아무것도 묻지 않고.. 무조건 찍어줍니다. 


그런 뒤에  현지에 도착하신 뒤에 학교 방문 --> 학비 완납 (에치금을 뺀 나머지 수업료 잔액)  

 --> 신체검사도 뉴질랜드에서 하시고 -> 생활비 잔고증명도 학비를 낸 이후 거래내역까지 포함된 잔고증명서를 은행에서 받아서  --> 학생비자, 가디언비자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달정도면 학생비자, 가디언비자가 발급이 됩니다.   (그동안 단 한번도 기각이 된 적이 없습니다!) 

그 비자 안에는 '귀국항공권이 필요없으니, 취소및 환불을 받아도 된다"라는 조항이 있습니다. 

만약 쓰지 않게 된  귀국항공권은 이 때 취소. 환불을 받으면 됩니다. 


뉴질랜드 입국하실 때 기내에서 작성하게 되는 "뉴질랜드 입국 & 세관 신고서" 작성 요령은 

저희 카페에 다 들어있습니다.   검색 기능에 "입국신고서'라고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공항까지 직항편은 대한항공뿐이고요. 

경유편은 일본 나리타, 오사카 경유하거나,, 홍콩 경유, 그리고 호주 시드니 경유 등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중국 남방항공도 (23kg가방을 두개나 실어주기 때문에, 또한 항공권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아버님들이 타우랑가로 짐 많이 갖고 오실 때 가끔 이용하시기도 하더군요.  


이제... 한국에서 뉴질랜드행  왕복항공권을 구입하실 때 요령입니다. 


1년에 한번쯤 12월 -1월  긴 여름방학 때 한국에 다녀오실 분들은 1년간 유효한 왕복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입국할 때는  귀국날짜도 open 으로 하시지 마시고..  (공항에서 받는 3개월 비지터비자 기간 안으로) 

임시 귀국날짜를 지정해서 항공권을 발권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학생비자,가디언비자를 받은 뒤에 임시 귀국날짜를  '무료 날짜변경 절차'를 통해서 

12월에 한국으로 나가실 날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1년안에 한국에 다녀오실 일이 없는 분들은 무조건 유효기간이 한달이든, 석달이든 가장 저렴한 왕복항공권을 

구입하신 뒤에..   위 순서에 따라 비자를 발급 받은 뒤에 귀국표는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특히 입국날짜를 결정하실 때 한가지 당부 말씀 드리겠습니다.   


  12월 20일 ~ 1월4일까지는 여기 한여름 바캉스, 크리스마스, 신년연휴가 연속되기 때문에 . 

가능한  이 기간을 피해서  타우랑가로 입국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타우랑가유학원 뿐만 아니라  전화.인터넷 회사, 은행 등도 모두 업무를 쉬기 때문에.. (상가,슈퍼마켓 등은 모두 엽니다)  
이 때는  초기 정착 업무를 처리하기에 어려움이 많거든요


따라서  뉴질랜드에  입국하시기에 제일 좋은 시기는  12월 10일 - 19일까지. 
그리고  1월5일 ~ 1월 25일 사이면 제일 좋을 듯합니다 .

내년 학교 신학기  개학은 보통 2월1일 ~ 3일 사이가 대부분이고요. 
도착해서 7일-10일 정도면 어느정도 마무리 되고..  자동차 운전하고 다니실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됩니다. 

부탁 드립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은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공인 유학원입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070 4624 4671 (한글문자 가능) , 또는  070 8241 4671 로 전화주세요. 

카톡 아이디는 nztga  (양현택)  또는 lovechris2002 (배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