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살아가기/타우랑가 생활 정보

뉴질랜드 정육점에서는 무엇을 팔까? - 색다른 양념의 고기

Robin-Hugh 2015. 4. 5. 07:58

뉴질랜드에서 살면서 그냥 카운트다운, 팩엔세이브, 뉴월드 등 일반 슈퍼마켓에서 보통 고기 구입하시나요? 

타우랑가에도  이런 슈퍼마켓 이외에도  여러 곳에 다양한 전문 정육점이 따로 있습니다. 


 게이트 파 쇼핑센터에 가면  Aussie Butcher가 있고요. 

저희 사무실 앞에 11번가 Mad Butcher에 가셔도 다양한 고기가 팔리고 있습니다. 

마운트 망가누이 베이페어 건너편 노엘리밍. 하비노만 옆에도 괜찮은 정육점 Farmer Jones 정육점도 있고요. 


게다가 타우랑가에서 사시는 한국 분들이라면 베스트바이 한국식품점 내에 위치한 하나로 정육 & 반찬점 등 두곳에 한국식 정육점이 있지요? 

삼겹살, 갈비, 불고기. 닭갈비, 각종 양념과 반찬도 쉽게 구하실 수 있는데요. 

날마다 특선 요리, 반찬을 만들어 팔기도 하시니까 한국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위치한  [하나로 정육 & 반찬점]은  

베스트바이 한국식품점( 주소: 353 Cameron Road Tauranga)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베스트바이 한국식품점 전화 (07) 571 8900 

하나로정육점 전화  (07)  579 0936  


언젠가 타우랑가 베들래헴 쇼핑센터를 갈 일이 있었는데요. 

 (카운트다운 있는 쇼핑센터 말고요 ,  SH2 국도변에 몇개의 가게가 모여있는 곳) 

거기에 한국분들이 찾는 한국 소주를 살 수 있는  Bethlehem wine and spirits 가게가 있고요. 


바로 옆에 베들레헴 부처리(Bethlehem Butchery)가 있어요. 

그 정육점 캐비닛을 보니까 역시 우리 한국 사람들이 먹는 고기랑은 약간은 다른 양념 고기들이 많네요. 

바로 오븐에 구워서, 또는 프라이하시든, 튀김을 해서 드실 수 있도록 잘 준비되어 있네요. 


양념이 우리에게 익숙치 않는 양고기류를 제외하고는 우리 한국 사람들 입맛에도 대부분 잘 맞습니다. 

특히 닭날개, 닭꼬치 양념등은 오븐에 바로 굽든, 바베큐를 하시든 우리 입맛에도 맛 좋습니다. 


소시지 종류도 너무 많은데요. 

비프 종류를 사시면 무난하실 듯한데  누구 잘 아시는 분들 계시면 추천을 부탁드릴께요. 




아침부터 이런 고기를 보니까...  

바로 마운트 망가누이 바닷가에 즐비한 바베큐로  갖고 나가서  여럿이 함께  구워먹으면 참 맛있겠다 싶습니다. 


뉴질랜드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은 모두 방목한 고기들로 다 신선 냉장육이기 때문에  더욱 맛있답니다. 

냉동된 고기를 찾는 것이 뉴질랜드에서는 더 어렵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