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 '학생비자와 가디언비자' 완벽 가이드

Robin-Hugh 2015. 2. 26. 11:06

 



 


 


뉴질랜드 북섬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하고 있는 가족들이  현재 소지중인 학생비자, 동반 부모님들 중의 한분에게 주어지는


가디언비자(Visitor's Visa)입니다.


 


뉴질랜드 학생비자, 가디언비자는 서울에 위치한 뉴질랜드 비자 접수센터에서 접수하고, 여권이 중국 상해로 보내져서 비자를 발급해줍니다. 이렇게 한국에서 비자를 받고 싶은 경우  여러가지  비용 (1년 학비와 1년 홈스테이비, 유학생 보험료, 비자 수수료 등 액수가 큽니다)을 뉴질랜드 유학원으로 송금을 해주신 뒤에 학비 영수증을 먼저 받아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  한번도 보지 못한  -어떤 회사인지도 모른채 -  뉴질랜드 현지 유학원만 믿고 큰 돈을 바로 해외송금하신다는 것이 사실 쉬운 결정은 아닐 것입니다.


 


** 게다가 한국에서 준비하실 서류가 (뉴질랜드 현지에서 신청하는 것과 달리) 영문 번역 공증 등 매우 불편하고 비용도 더 들어갑니다.


 


** 한국 출국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을 때는 신체검사, 비자신청 서류 준비 등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때문에


   이 방법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한두달 정도 시간을 여유있게 잡아야 한국에서 비자 신청,발급 받아 입국 가능합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1) 뉴질랜드에 왕복항공권을 갖고 입국, 오클랜드 공항에서 한국인들에게 무조건 주게 되는 3개월짜리 비지터 비자를 받습니다 


(2)  입국해서 렌트집 계약을 하고,   (가)입학허가서를 받아 놓은 학교에 방문합니다.


(3) 그리고 나서 학비를 납부하십니다.


(4) 학교에 바로 입학을 합니다.  (공항에서 받은 3개월짜리 비지터비자로 최대 12주까지 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5) 뉴질랜드 학교에서 발급된 학비 영수증과 한국에서 준비해온 신체검사 서류, 기타 - 한국보다 훨씬 '간단한' 서류를 첨부해서 뉴질랜드 내 이민성에 학생비자와 가디언비자를 신청합니다.


(6) 보통 뉴질랜드 입국하신 뒤 3-4주쯤에 위와 같이 비자를 신청하게 되고요.


        이후 2-3주 이내에 한국 여권에 (위와 같이 레이블이 붙어 발급을 받습니다. 




 ** 지난 10년간 뉴질랜드 타우랑가 현지에서 학생비자,가디언비자를 신청했다 기각이 되거나, 출국된 사례는 단 한번도 없습니다.



 




지난 2014년 1년간 약 45- 50여 신입 가족이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입국하셨습니다 .


엄마와 동반 자녀수 한 사람당 비자 신청 건수를 합하면   약 130-150여건이 넘습니다.   




(물론 여기 타우랑가에서 지내시면서  2년차, 3년차, 4년차로 유학을 연장하는 가족들의  


비자 신청 건수까지 포함하면 해마다 약 250-300건의 학생비자,가디언비자를 신청해서 발급받고 계십니다.




지난 12월부터 2015년 1월말까지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을  통해서 입국한 30여 조기유학 가족들의 학생비자, 가디언비자 신청이 거의 다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단 한가족도 어려움 겪지 않고 뉴질랜드 학생비자, 가디언비자를 잘 발급 받고 있습니다.    * 최근 비자 신청시엔  뉴질랜드  체류 예정 기간 동안을 쓸 수 있는  '생활비 잔고증명서'에 가장 민감하네요.  




 


뉴질랜드 학생비자와 가디언비자 레이블에 적힌 조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뉴질랜드 학생비자, Student Visa > 


 비자 시작 날짜부터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만료되는 시점인 2016년 3월31일까지 체류 가능한 비자입니다.


 뉴질랜드로  복수(Multiple) 출입국이 가능합니다 .


 이민성 개인 번호와  영문이름이 적혀있습니다.


 여권번호, 성별, 생년월일이 적혀있습니다.




 (비자 조항) 비자 만료 기간안에 체류할 수 있으며,  만료되기 전에 출국하지 않으면 추방될 수도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취업하지 못합니다. (만약 학생비자 신청시 아르바이트 희망한다고 하면 주20시간 아르바이트 가능)


  재정 보증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며,  귀국항공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타우랑가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반드시 가디언 (엄마이름)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살아야됩니다.






  <뉴질랜드 비지터 비자, Visitor's Visa > 


 비지터 비자 시작 날짜부터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만료되는 시점인 2016년 3월31일까지 체류 가능한 비자입니다.


 복수(Multiple) 출입국이 가능합니다 .


 이민성 개인 번호와  영문이름이 적혀있습니다.


 여권번호, 성별, 생년월일이 적혀있습니다.




 (비자 조항) 비자 만료 기간안에 체류할 수 있으며, 만료되기 전에 뉴질랜드에서 출국하지 않으면 추방될 수도 있습니다.


 뉴질랜드 국내에서 취업하지 못합니다.   


 비지터 비자로 12개월안에 최대 3개월까지만 영어 어학원에 다닐수 있습니다. 


  재정 보증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며,  귀국항공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자녀 학생 (이름 명기됨)의 가디언으로서  뉴질랜드에서 함께 살아야됩니다.


 * <조건 전환 신청 가능>


     (1) ​만약 3개월 이상 영어 어학원에 다니고 싶은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2) 뉴질랜드 안에서 취업해 주20시간까지 아르바이트도 조건전환 통해 가능합니다. 






 뉴질랜드 조기유학, 유학 및 어학연수 전문 현지유학원


  타우랑가유학원   상담전화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이메일 httyang@hanmail.net  


  네이버 라인이나 카톡 아이디 nztga


 



 


(사진 아래: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의  2015년 서울방문 "뉴질랜드 유학. 어학연수 및 조기유학 박람회"는


  9월20일부터 약 일주일간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해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 행사에는 참가 학교가 BOP폴리텍 대학을 포함한 약 15개 이상 학교가 될 것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사진은  지난해 2014년 서울 강남 SETEC 컨벤션홀에서 열렸던 뉴질랜드 유학 설명회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