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원의 조기유학 안내입니다

Robin-Hugh 2014. 5. 4. 15:09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양현택 (로빈과 휴 아빠) 입니다. 


타우랑가의 모든  초등학교는 각 교실(반)에  한국 유학생 1명씩만 입학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거의 모든 초등학교에   각 교실마다  한명의 한국 유학생이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Year1 ~ Year6 까지  총 유학생들은 초등학교마다  10-12명 정도 되고,  

아직 한국 유학생이 없는 교실이 1-2개 정도만 남아 있는 실정입니다. 


올해 7월부터는 타우랑가의 새로운 초등학교에서 한국 유학생 입학을 허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에서 최종 확정이 되면 저희 카페에  자세한 학교 안내,  지난해 찍어두었던 학교 사진 등을 

자세하게 올려드리겠습니다.   

아주 좋은 주택가이 있고요.  학교도 타우랑가의 우수 초등학교랍니다. 


한국에서 조기유학 게획하시는 가족들 중에서 

초등학교 수속은  어머님과 학생 여권 사본 , 상담 및 수속신청서 (첨부파일)가 접수가  되는대로  순서대로,,,  

해당 학년에   빈자리가 있는 입학 가능한  초등학교에 입학 신청을 하게 됩니다.  


물론 학교 입학 신청하기 전에 저희가 한국에 전화 통화를 하면서 어떤 학교로 입학 가능한지 충분히 의논을 드리게 됩니다. 

 

7월에 입국하시는 가족들은 요즘 한창 입학 수속을 하고 있습니다. 

7월21일부터 텀3가 시작이 됩니다. 


올 마지막 학기는 10월13일부터 시작돼 9주간의 수업을 한 뒤에  

 2014년  학기는 12월 17일쯤에 끝이 납니다.    


그리고 보람찬 조기유학, 유학을 마치고 올 연말에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가족들이 많으시겠지요? 

주로 12월 20일 전후, 그리고 1월 5일 - 1월15일 사이에 제일 많을 듯합니다. 

만약 귀국세일로 살림살이, 중고차 구입 등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기간에 뉴질랜드 입국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2015년 2월에  뉴질랜드 학교로  조기유학,  입학을 계획하시는 많은 가족들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여권 사본과 상담 신청서를 보내주신 가족들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서류와 신청서 접수되는 대로  대기 순서를 받고 계십니다.  

저희가 9월말에  한국 서울에 - 타우랑가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 방문해서 타우랑가유학원 주최  

"뉴질랜드 조기유학, 유학, 어학연수 설명회"와 함께 

가족별로 개별 상담 약속을 약 10여일간 잡게 됩니다.  


 그 때  접수된 순서대로 가족들과 만나서  초등학교 선정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왜냐면 올해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 마치고 12월 -1월에 귀국하시는 가족들이  어느정도 확정이 된 뒤에야 

내년 2015년 2월에 입학 가능한 초등학교 자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올해도 타우랑가에는  주당 $400 ~$450 정도면 동네에 따라 다르겠지만 ...  

좋은 집을 구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3인 기준 유학비용도 첨부파일로 보내드립니다.  (첨부파일) 

 현지 렌트비와 생활비 내용 등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3개짜리로 깨끗한 단독주택이면  한화로  월 150만원쯤 될 것입니다. 


동반 부모님과  자녀들 여권 사진면을   스캔하신 것은 제 이메일 (httyang@hanmail.net) 로 보내주셔도 되고요. 

저희 사무실 팩스 번호는 (001) 64 7 571 0733 입니다. 
제 카카오톡 아이디는 nztga 입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셔도 됩니다. 

초등학교에 납부하는 유학생 학비 (1년에 초등학교는 1천만원 정도)는 나중에 여기 뉴질랜드에 입국하신 뒤에 학교에 납부하셔도 됩니다.  

뉴질랜드에 입국하시는 날짜만 정해지면, 여기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 마치고 귀국하시는 가족들이 파악되는대로 학교 근처에서 인수받을 수 있는 집들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다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올해 7월에는 귀국하시는 집들이 거의 없답니다.  

 

집은 최대한 학교 근처에서 렌트집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반경 5분-10분 이내 거리를 목표로 합니다. 


타우랑가 유학원이 제공해드리는 정착서비스  및 가족회원제  업무 내용과 수수료도 첨부파일 살펴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가장 먼저 왕복항공권 예약이 가장 첫번째 일입니다. 항공사에 연락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머님만 한국 출국 한달전쯤에 한국내 지정병원에서 신체검사(풀메디칼 검사)를 받으시고요.

  만 11세 미만의 학생은  학생비자 신청시에 신체검사가 필요가 없습니다.  

11세 이상의 학생들은 엑스레이 검사만 받으면 됩니다. 

 

뉴질랜드 입국용  왕복항공권을 미리 예약하셔도 됩니다.  (대한항공 직항 등)

오클랜드공항에 도착하시면 3개월짜리 관광비자를 받게 됩니다.

입국하신 뒤에  학교에 학비 납입하고요. 그리고 여기서 가디언비자, 학생비자를 저희가 신청 해드립니다.


어머님은 국제운전면허증과   한국 운전면허증 등 몇가지 서류만 챙겨서 입국하시면 됩니다. 

무거운 짐이 있으면... 우체국 소포를 통해서 (선박편, 20Kg에 약 5-6만원) 미리 저희 사무실 주소로 보내주셔도 되고요. (소요기간 약 45일 정도)
 
학교 선정,  렌트 집 찾기 ,  출국하기 전에 짐싸기, 꼭 갖고 오실 서류 등은 저희가 또 차근차근 또 전화로

(인터넷 전화 , 한국 시내전화요금의  상담 전화번호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 안내를 해드립니다. 

첨부파일부터 우선 살펴보시고요, 더 궁금하신 것은 다시 연락을 주시고요.

저희  원조격인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tauranga33 의 '뉴질랜드조기유학' 게시판을 많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쪽 카페에 더 많은 분들이 활동하시고 계시거든요.   

특히 귀국세일 , 생활 장터는 이곳에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는 http://cafe.naver.com/tauranga33 입니다.   

 ( 네이버 카페에도  생활장터는 있습니다.    다음과 함께 꼭 같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