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살아가기/타우랑가 생활 정보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 신흥주택가 파파모아(Papamoa) 소개 (2)

Robin-Hugh 2013. 10. 23. 08:50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해변가 주택가 파파모아(Papamoa) 팜비치 쇼핑 플라자와 주변 동네를 동영상에 담아봤습니다.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조기유학을 결정하실 때 그 동네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가족들이 많으시죠? 

지난번 베들레헴 주택가에 이어 파파모아(Papamoa)에 잠시 갈 일이 있어서 둘러봤습니다. 


파파모아는 영국인들이 타우랑가로 이주할 때 가장 선호하는 지역 중의 하나입니다. 

해가 1년 내내 화창하고, 바로 앞에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거든요. 

beach, sun, 그리고 전원생활 같은 조용한 신흥 주택가로.. 최근에 가장 많은 주택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뉴질랜드에서, 외국에서 이민오는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학교도 계속 늘어나고 있고요. 


생활 편의시설도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이중 파파모아 공공도서관이 타우랑가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도서관으로 시설이 아주 좋습니다.  패션아일랜드 쇼핑센터, 2개의 대형 슈퍼마켓 등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근 마운트 망가누이까지는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  (타우랑가 시티센터까지는 약 20-25분 정도 소요)

아름다운 뉴질랜드 북섬 동쪽 해안을 따라 이어져있습니다. 

중간에 베이페어 쇼핑몰, 2개의 18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 베이웨이브 실내 수영장, 승마장 등 우리 한국의 조기유학 가족들이 지내시기에도 아주 좋은 주거 및 교육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팜비치 등 공동 주거단지도 많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안에 수영장, 테니스장, 커뮤니티홀 등이 잘 마련된 - 미국식 - 주택단지도 파파모아에 가장 많습니다. 

렌트비는 (베들레헴, 파이스파 등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