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같은 책 반복해 읽기 - 어휘력 증진에 최고

Robin-Hugh 2011. 2. 24. 02:55

 같은 책을 계속 반복해서 읽어주기

 - 아이의 어휘력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Reading the same book over and over again to children is the best way to develop their vocabulary,

 researchers have discovered. Photo / Thinkstock

 

부모들에게는 싫증나는 일일 수도 있지만, 아이에게 같은 책을 계속 반복해서 읽어주는 것이 아이의 어휘력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Sussex 대학 연구팀은 반복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대학 연구팀은 3 아동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음식물을 뒤섞는 수동 장치를 가리키는 “sprock” 같이 대상 아동들이 알지 못하는 단어들을 준비했다. 1주일 동안 그룹에는 이 단어들을 사용한 3개의 서로 다른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다른 그룹은단어로 개의 이야기만을 계속 들려주는 방식으로 실험한 결과, 개의 이야기만 반복해서 들려준 그룹의 아동들이 훨씬  단어들을기억해 낸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집에 책이 많을수록 학문적 성취도 또한 그만큼 높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배움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해하지 못했던 것입니다.”라고 이번 연구에 참여한 호스트 박사가 말했다.

 

우리의 이번 연구로 책의 수가 아니라 개개 책을 반복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을 보여주었어요.”

 

학부모 단체인 Parents Outloud Margaret Morrissey 어느 정도는 연구 결과에 동감합니다. 무엇보다 매일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라고 말한다.

 

그녀는 또한 아이들이 읽을 책을 선택할 있도록 만들어주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선택하라고 하면 아마 10 9번은 같은 책을 고를 거예요.”

 

그러나 그녀는 아이들이 고를 있도록 충분한 수의 책을 집에 확보해 두는 것도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라는 단서를 다는 것도 잊지 않았다.

 

- 출처 INDEPEND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