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유학

[뉴질랜드 조기 유학 박람회]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타우랑가 유학 동문회'도 성대하게 열립니다!

Robin-Hugh 2022. 6. 8. 19:07

뉴질랜드 북섬의  타우랑가 유학원(Tauranga Korean Times)은 드디어 올해 2022년 9월에 다시

타우랑가 지역 초.중.고.대학 대표단과 함께 한국 방문해서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어학연수 및 이민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2022년 9월 23일(금)과 24일(토)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9월 25일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대규모로 다시 열립니다.  

 

 

올해도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23개 학교. 교육기관에서 약 35분의  교장선생님들, 유학생 매니저들이 한국을 방문해 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직접 만나 학교 설명도 듣고, 유학 상담도 가능합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박람회"와 더불어 한가지 더 특별한 행사도 한국 방문 중에 열립니다.

주한 뉴질랜드 대사님(필립 터너)이 우리 타우랑가 학교 대표단과 그리고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어학연수 했던 가족들, 학생들을 서울 용산구의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저로 초대하는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가족 동문회" 도 열립니다.

어제, 저희는 서울의 주한 뉴질랜드대사관 & 에듀케이션 뉴질랜드(뉴질랜드 교육 진흥청). 그리고 에듀케이션 타우랑가와 함께 zoom 미팅을 갖고 올해 동문회 행사 준비도 시작했습니다.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에서도 "코비드 이후 첫 대규모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 참가 교장단"이라고 환영하고 있고, 타우랑가 유학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십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조기유학을 마친 가족들과 학생들이 9월 23일 서울의 주한뉴질랜드대사관저에서 행복한 파티를 가질 수 있도록 저희가 곧 초대장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예전에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열렸던 "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가족 동문회" 행사 모습입니다. (우리 카페에서 '유학 박람회 동문회 대사관저'로 검색하니까 정말 많은 옛날 사진들과 가족들 모습이 보이네요..

다시 봐도 반갑습니다)

 

 

올해 2022년에도  타우랑가의 20여개 초.중.고.대학 교장선생님. 유학생부 매니저 선생님들이 30분이 넘게 한국을 찾아갑니다. 

타우랑가유학원은 요즘 서울과 부산의 호텔 예약 등 2022년 9월 유학 박람회 개최 준비

업무가 정말 쌓이고 쌓이고 있네요. 무엇보다 한국에 가시는 각 학교 선생님들도

옛 학생들, 가족들과 반갑게 다시 만날 수 있다면서 설레임과 기대가 크시답니다.  

 

당시 연세대에 입학한 학생도 참가했고... 올해는 서울대에 입학한 동생이 대사관저에  옵니다.

주한뉴질랜드대사관에서 열리는 동문회도 약간 업그레이드됩니다.

요즘 카페에 보시듯. 타우랑가에서 유학했던 학생들이 다 커서 ... 한국과 전세계의 명문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거나, 또는 이미 사회에서 전문 커리어를 쌓아가는 타우랑가 동문들이 많아요.

그래서 올해부터는 이런 대학생들, 사회인들의 참여도 늘려나갈려고 합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생 동문회" 조직하기 시작하면서요.

아래와 같이 당시 연세대에 입학한 학생도 동문회에 왔었고요.

올해 행사에는 서울대에 입학한 동생이 대사관저에 오겠네요.

이런 대학생들끼리의 모임 (타우랑가 동문회)를 만들게 되면 뉴질랜드과 한국간의 우호협력 명예대사로 활동도 하게 될 것이고요. 우리 타우랑가 학교 선생님들의 보람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를 해봅니다.  

 

지난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박람회에 참가하셨던  각 학교 대표단 모습니다.

일부 선생님들이 바뀌시긴 했지만 대부분 올해  2022년 9월 박람회에도 참가하십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박람회는 예전과 같이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뿐만 아니라 타우랑가 시청, 타우랑가경제발전위원회( Priority One), 에듀케이션 타우랑가 등 우리 타우랑가 시티를  뉴질랜드 최고의 유학 도시로 발전시키는 많은 기관과의 협력으로 열립니다.

타우랑가 유학원(TKT)가 모든 학교들과 함께 단독으로 개최하는 "오직 '타우랑가만을" 위한 박람회 행사로 진행됩니다. 뉴질랜드 국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유학 모델로 자리잡은 (벌써 10년 넘게 열리고 있는) 명실상부한 뉴질랜드 최고 명성의 유학 박람회입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어학연수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여기 타우랑가에서 자녀들과 2-3년간 조기유학을 하셨던 어머님들이, 아버님들도 유학 박람회 행사장에서 오십니다. 그래서 자녀들이 다녔던 학교 교장선생님들 곁에서 학교 소개, 입학 상담 등에 관해 통역도 해주시면서, 본인들의 타우랑가 생활 경험담도 들려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저희 타우랑가유학원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조기유학 하셨던 가족들 정보를 모아서

타우랑가 동문록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 가족들의 네트워크, 동문 가족들이 주위 친구에게, 주위 이웃들에게 입에서 입으로 추천해주시는 것이 가장 저희에게도 큰 도움이 되거든요.  

 

2022년 9월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에서  각 학교 교장단과 만나 입학 상담도 하시면서요. 

(서울과 부산 행사 전후로... 양현택 대표는 각 가족별 개인 상담도 - 미리 예약을 받아 - 따로 진행을 합니다. 

 

가족별 개인 상담 약속은  카톡 아이디로 친구 추가 nztga 

한국 전화 요금의 상담 전화 번호  070 -8241-4671  로 연락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