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조기유학> 타우랑가 베들레헴초등학교, 첫 유학생 입학 허가

Robin-Hugh 2015. 5. 22. 15:14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여러 공립 초등학교 (초등학교만 약 30여개 중)에서

해마다 한국 조기 유학생 입학이 가능해지는 학교가  점점 늘어나고 다양해집니다.


예전에는 자리가 부족했었는데요.  (한 학급에 1명씩만, 한 학교당 한 학년당 보통 2-3명이 최대입니다)

최근 타하타이 코스트 학교,   테아카아키 파파모아 스쿨,  그리고 베들레헴 초등학교까지

우리 한국 유학생들의 입학이 가능함에 따라  --- 초등학교 선택의 폭이 확실하게 다양하고 , 넓어졌습니다.  


 

********* 올해 2015년 9월19일 ~ 9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타우랑가 유학원 단독 주최로 열리는

  "뉴질래늗 타우랑가 조기유학 설명회"에는  타우랑가 지역의 8개 초등학교, 9개의 중.고등학교, 폴리텍 등이 직접 참가를 하시니까요..     예전과 비교해서 정말 학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직접 행사장으로 오셔서 자녀들의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위한 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상담을 하신 뒤에 선택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자녀들의 조기유학 위한 여러 학교를 직접 비교, 선택을 해보실 수 있도록

각 학교별로 통역도 제공됩니다. 



 

지난 화요일에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를 방문해서 브라이언 필드 교장선생님과 만났습니다... 

첫 한국 유학생 입학 수속을 마쳤고요. 

 

이 학교의 첫  입학 허가서를 받아서 한국 가족들에게  보내드렸습니다.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의 첫 한국인 조기 유학생은 이번 텀3 (7월20일)에 입학합니다.  


예상한대로 올해 텀3 ~텀4  학기에는  한국 유학생  6명에게만  입학을 허가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년 2016년 2월에는 조금 더 한국 유학생 숫자가 늘어나겠지만  - 한 학급에 1명씩, 약 10명정도가 최대가 될 듯합니다. 


 타우랑가에서 가장 좋은 주택가 중 한 곳인 베들레헴(Bethlehem)을  학교 학군으로 하는 베들레헴 초등학교(Bethlehem Primary School)  .   일단 이 초등학교는 학군이 좋습니다.  공립 학교 중에서도 재정자립도 높습니다. 

 

물론 타우랑가 전 지역. 특히 유학생들이 입학하는 10여개 모든 초등학교의 학군이 좋지만요.

베들레헴 지역을 학군으로 하기 때문에  - 타우랑가 시티센터, Avenue 지역과도 가깝기 때문에 - 인기 있는 주택가입니다.

 

 타우랑가의  베들레헴 프라이머리 스쿨의  브라이언 필드 교장선생님, 그리고 예전부터 저랑 친구처럼 지냈던 Julie M 선생님과도 지난 화요일에 다시 만나 === 첫 한국인 유학생 입학 수속을 하면서요  ==

구체적으로  해외 유학생 관련 행정 업무에 관해서, 학교 유학생 교육 방식 등에 대해서 오랜 이야기 나눴습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이렇게 타우랑가의 여러 초등학교 (벨뷰 초등학교, 마투아 초등학교,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타하타이 코스트 학교 등) 에서  한국 유학생 입학을 처음 허가하실 때마다  그동안 쌓인 여러 경험과 우리 학부모님들의 기대와 바램 등을 늘 학교에 열심히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

타우랑가 유학원은 타우랑가 지역 모든 초등학교에 한국 유학생 입학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새 학교가 처음 유학생을 받기 시작할 때에도   학교 유학생 관련 행정,  비자관계, 이민성 관련 서류 등에 대해서도

긴밀하게 연락하고 조언하면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 특히 여기 베들레햄 초등학교에는 저희 타우랑가 아카데미 (방과후 영어,수학 학원)에서 영어 수업하신 경험이 있는

쥴리 선생님이 인터내셔널 매니저로 재직하게 되고요.   유학생들을 위한 ESOL 영어 수업도 담당하게 되십니다. 


베들레헴에 사시는 한국 교민들 자녀 3-4명은 이미 이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 이 베들레헴 초등학교만의 특이한 점은 마오리 학생들만 입학가능한 2개 학급이 따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머전 학교( 마오리 전통 학교)와  베들레헴 초등학교 학생들의 모든 학교 수업, 액티비티는 전전으로 별개로 운영이 됩니다.  수업 내용도 다르고 학교 생활이 완전 다릅니다.  


타우랑가 시티센터와 가깝고,  베들레헴 지역 안에도 쇼핑센터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여기 신흥 주택가를 학군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 교민들도 살기 좋아하는 지역입니다. 

베들레헴 지역  방 3-4개 단독주택  렌트비는 일주일당 $450 -$500 내외  (요즘 평균 $500/주당 은 될 듯합니다)


타우랑가 베들레헴 초등학교 입학 문의는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 유학원"으로

상담 전화 (한국 시내전화 요금)  070 8241 4671 .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

이메일 httya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