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Re:뉴질랜드조기유학 -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주니어 시상식에서

Robin-Hugh 2014. 12. 15. 05:32

뉴질랜드 북섬 타우랑가의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에서 2014년 조기유학을 마치는 학생들중에 

이날은 주니어 (Year1- Year2)학생들의 연말 조회 겸 시상식 날입니다. 


각 학급에서 3-4명씩을 선정해서 시상을 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 우리 한국 유학생들도 3명이나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어린  학생들이 연말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받고, 공연도 하고. 

자랑스러워하시는 행복한 어머님들.   

그동안 수고 많으셨고요. 그만큼 타우랑가 학교에서 보람도 크실 것이라 믿습니다.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유학생부 페이스북에서 사진 담아 왔습니다. 

아래 웹사이트에 가시면 정말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psinternationalstudents?fref=photo 






왜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사진이 이렇게 많은가 궁금하신가요? 


사실 타우랑가의 모든 초등학교에서 조기유학 중인 우리 한국 학생들과 부모님들 생활은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우랑가유학원을 통해서  뉴질랜드에 도착한  한국 유학생들 입학하는 모든 학교가 나름의 장단점이 조금씩 있겠지만  

다 훌륭하고 우수한 학교들입니다. 

그래서 모든 부모님들이 각자 자기 자녀들이 유학중인 그 학교가 타우랑가에서 제일 좋다고들 말씀하신답니다. 


다만...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는 이제 유학생 입학이 허가된지 딱 1년6개월 되었습니다. 

그만큼 우리 유학생들에게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까지 않았고,  무엇보다 페이스북에 학교 사진을 정말 많이 올려주셨어요.  그래서 학교 생활을  다른 곳보다 구석구석 많이 볼 수 있지요. 

다른 학교에서도  조기유학 생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모든 분들이 다 만족하십니다. 


2015년부터는 타하타이 코스트 학교에서 새로 유학생 입학이 시작됩니다. 

내년엔 또 이 학교에서 관한 여러 이야기와 사진이 많이 올라가겠지요. 


그동안 벨뷰 초등학교, 마투아 초등학교,  필란스포인트 초등학교,   그리고 타하타이코스트 학교까지

타우랑가유학원은 새로운 학교들이  한국 유학생 입학을 허가하기 위한 교육부 승인 작업을 지원해드렸고요. 


현재도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의  교육부 승인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내년 2월 신학기부터는 조금 힘들 듯합니다. 

아마도 2015년 텀2 (4월학기)부터는 한국 유학생들이 이 학교에도 입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상담전화  070 8241 4671. 또는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