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살아가기/타우랑가 생활 정보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하버브릿지를 건너며 , 부레타의 쿨림공원까지

Robin-Hugh 2014. 8. 24. 07:12

뉴질랜드 타우랑가 구석구석 동영상으로 돌아보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드라이브 구간은 물론 마운트 망가누이 옆 바다를 따라 달리는 Ocean Parade Road입니다.

오른쪽으로 드 넓은 태평양 바다를 보면서 달리는 한가로운 길이지요. 정말 멋진 도로입니다. 

물론 그 도로를 끼고 있는 집들이 뉴질랜드에서 (평균 집값이) 가장 비싼 고급 주택가랍니다. 

  

그리고..

타우랑가 시내와 마운트 망가누이를 연결하는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를 넘어갈 때입니다. 

뭔가 다른 세상으로 넘어가는 다리 같이 느껴집니다. 

왼쪽으로 보면 멀리 마운트 산이 보이고,  그리고 요트가 즐비한 마리나를 지나게 되는데요. 

여기를 넘어가자면 약간의 흥분도 느껴집니다. 


드넓은 바다를 찾아가는 잠시의 기대와 흥분이요. 

왜냐면 갈 때마다 마운트 바다는 , 언제봐도 아름답기 때문이겠지요. 

날씨가 화창하고 공기마저도 이제 봄 기운 완연하게 따뜻한 날에  다리를 건너 마운트로 향하는 이 기분.

쉽게 상상이 가시나요? 








     다리 복교화 공사를 할 때입니다.  원래는 왕복 2차선 도로였는데요.  4-5년전에 왕복 4차선 도로로 확장 되었습니다. 


 


   아래는  타우랑가 시티센터에서 오투모에타이 쪽으로 나가면 Bureta라는 동네가 있습니다. 

시티에서 가다보면 Chapel Street를 지나면서  센트랄 쇼핑몰을 지나게 됩니다. 

그곳에는 부엌용품침구,생활가전 등을 파는  Briscoe's와  스포츠용품점  Rebel sports ,  Hunting and fishing이 있고요 

카페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실내놀이터 Chipmunks, 가구점 Freedom  등이 있습니다. 

타우랑가에서 처음 살기 시작할 때 여기 쇼핑몰에도 자주 가시게 될 것입니다. 

 

Bureta는  오투모에타이와 마투아 초입의 동네입니다. 

이곳에는 9홀 퍼블릭 골프장이 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마운트 망가누이 산이 바로 앞에 보이는 Kulim Park가 있습니다.  (동영상 찍은 곳) 


요즘 한창 Bureta Park안에 카운트 다운 슈퍼마켓 신축 공사가 한창입니다. 

이 슈퍼마켓과 쇼핑몰이 생기게 되면 이 동네도 더욱 살기 좋을 듯합니다.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등으로 입학하는 가족들이 

이 지역에 렌트집을 얻어도 좋겠지요.  물론 바다 전망이 보이는 집들은 렌트도 별로 나오지 않지만  주변 동네에서 쉽게 

걸어서 산책을 나오고,  바베큐 파티하기에도 좋은 공원이랍니다. 




뉴질랜드 동네 구석 구석 동영상으로 보기는 계속 이어집니다. 

이제  제 아이폰이 아니라 고프로 캠(Go Pro Cam)을 이용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