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골프/뉴질랜드 여행

[스크랩] 뉴질랜드 작은 도시에서 만나는 이색 상징물들

Robin-Hugh 2011. 5. 3. 07:17

뉴질랜드를 자동차로 육로 여행하면서,,, 예쁘고 작은 도시들을 계속 지나치게 됩니다.

그 도시들마다, 마을의 특성에 따라 상징물(icons)를 만들어서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자랑을 하고 있는데 이런 것들을 찾아 보는 기쁨도 사실 뉴질랜드 여행의 묘미라고 할 만합니다. 

 

여러분은 아래 상징물 중에 몇개나 보셨나요?

 

타우랑가에서 1시간 거리- 해밀턴 방향으로 넘어가면 티라우(Tirau)가 있습니다.

이 마을은 양철로 만든 온갖 조형물 들이 많아서 이색적인데요. (전에 우리 이우어머님이 다녀와서 카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가장 큰 것은 양철로 만든 양과 양몰이 개를 만들어진 관광 안내소(i-Site) 보게 되면 얼굴에 살짝 미소가 지어질 것 같네요.  커다란 테디 베어 인형, 푸케코 새, 꽃들, 그리고 메뚜기 등도 찾아보셔야 됩니다.

http://www.tirauinfo.co.nz/

 

  남섬 센트랄 오타고의 작은 마을 크롬웰(Cromwell)은 과수 산업이 발전한 마을이랍니다.

 거대한 과일 모형이 마을 입구에 설치되어 방문객과 여행자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http://www.cromwell.org.nz/ 

 

 

 

 

       오스트리아 건축가인 Frederick Hundertwasser가 타일 모자이크로 만든 유명한 화장실입니다. 

      뉴질랜드 북단 베이 오브 아일랜드의  카와카와(Kawakawa)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kawakawa.co.nz/

 

 

 

 

7.5미터짜리 거대한 당근 모형은 북섬 중앙의 오하쿠네(Ohakune)에서 26년간 마을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오하쿠네는 북섬 통가리로국립공원 내 화카파파, 투로아 스키,스노보드 여행을 하는 스키어들에게 숙박과 휴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당연 당근 모형이랍니다.

 

http://www.ohakune.info/

 

 

오클랜드공항에서 타우랑가로 내려오면서 꼭 한번 보시는 파이로아(Paeroa)의 L&P 음료수 병.  

아마도 거의 확실하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에 담기는 음료수병이며,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마을 상징물이 될 것입니다.

이 작은 와이카토 마을에서 생산되는 탄산 음료수 L&P - 파이로아의 미네랄 생수에 갈증을 싹 없애주는 레몬맛을 첨가한 - 는 현재 코카콜라에서 인수했지만 뉴질랜드 대표 청량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ttp://www.paeroa.org.nz/

 

 

이 예쁜 것들을 맘껏 잡아볼까요?  여기 12m짜리 파이버글라스로 만든 연어 모형이 남섬 캔터베리 강 유역의 라카이아(Rakaia)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Rakaia 는 마을이기도 하고, 강 이름이기도 합니다. 이 강이야 말로 뉴질랜드 최고의  연어 낚시터라네요. 그야말로 SALMON CAPITAL OF NEW ZEALAND 

 http://www.rakaia.co.nz/

 

 

타이하페(Taihape) - 뉴질랜드 고무장화(Gumboots. 목장과 농장에서 신는 장화) 멀리던지기 대회 등이  열리는 북섬 중앙의 작은 마을입니다.  마을 슬로건은  the Gumboot Capital of the World..ㅎㅎㅎ

이 실용적이고 튼튼한 장화는 뉴질랜드 시골을 상징하는 대표 아이콘이며 매해 3월엔 이것을 증명하기 위한 아주 특별한

Gumboot Day 축제도 열리고 있답니다.  타우포 아래쪽으로 가면 오하쿠네가 있고요, 더 내려가면 타이하페가 나옵니다.   http://www.taihape.co.nz/

 

 

 와이카토 지역(해밀턴쪽)  티 쿠이티(Te Kuiti)에는 매년 뉴질랜드 양털깍기 대회가 성대하게 열립니다.

세계적으로 볼 때 어쩌면 혹시 아닐지도 모르는 이 마을을 "the shearing capital of the world" 라고 주장하기 위해, 억지부리기 위해서인지 - 티 쿠이티 마을 입구엔 이런 거대한 양떨 깍는 시어러 조각물이 높게 세워놓았답니다.

 http://tekuiti-nz.com/ 

 

 

 잘 아시죠?

 타우랑가 바로 옆의 티 푸키 - Kiwifruit capital of the world - 에 있는 거대한  키위 모형입니다.

 최근에 색깔을 바꾸었어요, 한쪽은 그린키위, 반대편은 노란색으로 골드키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키위 모형안으로 들어가서 계단을 올라가시면 꼭대기에 전망대도 있습니다.

 http://www.tepuke.co.nz/

 

 

출처 : 뉴질랜드 타우랑가 이야기
글쓴이 : Robin&Hugh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