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Re: 2009년 뉴질랜드 초등학교 조기유학 준비

Robin-Hugh 2008. 4. 13. 17:39

뉴질랜드 타우랑가로 결정하셨군요. 조기유학을 위한 좋은 도시임에 틀림없을 것입니다.

 

2009년도 1학기부터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려면 일단 입국 시기를 1월초에 잡으시는 것이 제일 좋겠네요.

이때가 가장 항공권 성수기라, 미리 비행기표를 예약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2001년 1월생은 2009년에 Primary Year4에 입학할 것이고요.

2003년 4월생은 내년에 Primary Year2에 입학하게 됩니다.

 

글쎄요. 올해 새로 시작한 초등학생들 경우에 대부분 2년정도 조기유학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어떤 학교에 자리가 빌지 예상하기 힘들고요, 또 올해에 꾸준하게 초등학생들이 도착하게 된다면,

 내년 유학생 자리 확보도 사실 만만치 않은 일입니다.

 

따라서, 내년 2009년 1학기 입학이라도 가능한 원하는 학교를 골라(현재 정원 상태를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만)

입학 신청을 넣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녀들 여권사본 등을 보내주시면 학교에 연락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입학 희망 학교에서 가입학허가서를 받아 두시고요,

학비는 환율을 보시면서 올해 11월말까지 보내주시는 것으로 하시고요.

학교 등록비($250 ~ $500)만 먼저 학교에 예치를 해놓고 준비하시는 것이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집 렌트는 도착하는 입국 날짜가 정해지면 보통 한달전부터 현지에 올라온 렌트리스트를 찾게 됩니다.

물론 그전에 얻어셔도 됩니다만, 빈집에 렌트비를 부담하고 계셔야 되기 때문에요.

도착 4-5주전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아직 준비하실 시간적 여유가 많으니까요, 저희와 계속 연락하면서 하나씩 준비하시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전화번호를 보내주시면 저희가 전화부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