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골프/뉴질랜드 여행

화끈한 맛! - 베트남 쌀국수

Robin-Hugh 2008. 3. 17. 18:39

타우랑가 마운트 망가누이 다운타운에 있는 "Taste of Asia" 를 찾는 이유 -

으슬으슬한 날씨에, 가끔 비가 오는 날에, 뭔가 혓바닥을 강하게 자극하면서 입술을 태울 정도의 강한 매운 맛이 그리울 때.

이마에 땀방울 송글송글 맺히면서도 시원하게 한 그릇, 뜨끈한 국물도 다 마셔버리고 싶을 때.

뭔가 답답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화끈하고 통렬한 맛을 찾을 때.

청양고추 매운 맛 보다 더한 작은 베트남 고추의 위력을 체험하고 싶을 때,

이곳을 가끔 찾게 됩니다. 

 

오클랜드에도 몇몇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이 서로 원조라며, 한국 교민들과 유학생들이 많이 몰리는데요.

타우랑가 마운트에 있는 이 집은  원래 태국 요리점으로 알고 있는데 베트남 쌀국수(Vietnamese Rice Noodle Soup)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를 시키면서 "chopped chilli'를 조금 달라면 이렇게 빨간 고추, 베트남 고추를 잘게 썰어서 내줍니다.

레드 페퍼 + 핫칠리소스 + 채썬 막 고추를 적당하게 섞어주시면 그야말로 폭탄, 입안에 불납니다. 한 그릇에 $15.  
3가지 맛이 있습니다. 소고기맛, 씨푸드맛, 그리고 새우(prawn) 4개 들어간 맛(추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분들이 오시면 한국 분들이 싫어하시는 향초(커리엔더?)는 넣지 않습니다. 그냥 중국집 볶음면 같은 맛!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누들과인데요.  달짝지근한 오이스터 소스에 각종 야채와 소고기, 돼지고기,씨푸드 등을 골라서 에그누들과 함께 한꺼번에 볶아줍니다. 우리 입맛엔 그저 달짝지근한 맛, 야채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 $18인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운 것 싫어하는 우리 애들이 가장 좋아하는 sweet and sour 소스에 치킨, 돼지고기, 소고기를 골라 야채와 볶아줍니다.

정말 달짝지끈. 색깔은 벌겋지만 하나도 안 매운 소스인 것 잘 아시죠! 날라가는 쌀도 한그릇 같이 나옵니다.

애들이 같이 밥에다 고기만 골라서 비벼먹는 것을 좋아하더군요.  $17.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색깔이 별로 안맵게 보이네요.

저 빨간 핫칠리소스를 듬뿍 뿌려준다면,,, 얼굴에서 흐르는 땀방울이 빗물이 됩니다. 

몽롱해진 정신이 번쩍 놀랬다가 ...  결국 강한 자극에 다시 멍해지는 기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것은 숙주인가요? 콩나물인가요? 아무튼 저번에 쌀국수 곱배기로 주문해서 먹다가 기절할 뻔 했습니다.

여기가 심심한 나라라 그런가요? 가끔은 매운 폭탄이 필요할 때가 있나봅니다.   

 

찾아가시는 길: 마운트 망가누이 다운타운을 지나시면서 스타벅스를 찾으시고요, 건너편에 작은 식당이 있습니다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만 문을 여니까요, 밥 때를 잘 맞추시고요, 요즘은 장사가 잘 되는편이라 작은 식당에 자리가 없을 때도 있답니다.  테이크어웨이도 가능합니다. 우리 카페에 잘 찾아보시면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