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타우랑가 유학원은 요즘 각 학교별 온라인 유학 설명회 진행 중입니다. 참가 신청은 카톡 아이디 nztga 로

Robin-Hugh 2020. 10. 14. 08:14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힉원은 해마다 9월에 뉴질랜드 타우랑가 현지의 25개 초.중.고등학교에서 교장 선생님들 약 30여분 넘는 대규모 학교 교장단과 함께 한국을 방문해서, 서울 코엑스 , 부산 등에서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를 개최하다가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언택트, 비대면 "온라인"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를 진행하자니..

나름 재미도 있지만 여러 고충이 있기는 하네요.

 

역시 저는 아날로그 세대라 그런자도 모르겠네요.

사람과 사람이 반갑게 만나 이야기하는 것이 훨씬 좋긴 좋아요.

 

오늘 온라인 유학 상담회 참석하셨던 모든 학교 선생님들도 한국 방문해서,

유학 가족들과 직접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 여유있게 나누면서 , 자료도 함께 보면서

자녀들 유학, 학교 입학 상담하셨던 때가 더 좋았다고,

그리고 한국 방문했을 때의 여러 재밌는 추억도 다시 나신다고 하시네요.

 

 

뉴질랜드 북섬 현지 #타우랑가유학원은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쳐서 유학원 직원들과 만나 전반적인 뉴질랜드 교육, 타우랑가 지역 소개, 유학원 업무 안내와 조기유학 준비 과정 등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온라인 설명회 잘 마쳤고요.

 

오늘부터는 각 학군별, 각 학교별로 선생님들이 직접 참가하는

온라인 zoom 화상 미팅 - 학교 입학 상담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총 5회로 나누어진 학군별, 학교 선생님들과 같이 만나는 * 학교별 유학 상담 첫날이었고요.

 

마운트/파파모아 지역 4개 학교부터 시작했는데 오늘 설명회 참가 학교는 Mount Primary School, Te Akau ki Papamoa School, Tahatai Coast School, Mount Intermediate School 이었습니다.

 

저희랑 해마다 한국에 같이 다니셨던 교장 선생님 & 유학생부 매니저 선생님이 참석해서 학교 소개도 해주셨고. 여러 좋은 질문에 , 시원한 답변도 직접 해주셨습니다 .

당연히 저랑 올리브쌤이 같이 앉아서 통역도 해드리면서요.

 

재밌게. 유머도 좀 섞어볼려고 했는데... 그것이 가장 힘들어요.. 항상^^

 

오늘 참가한 가족들 중에는 이미 해당 학교에서 입학허가서&학비고지서를 이미 받아놓고 (자리를 확보해놓고) 뉴질랜드 국경이 열리기만 기다리는 가족들이 학교별로 2-3가족씩 계셨고요 ,(사정상 오늘 줌 미팅에 참가하지 않은 신입 확정 가족들도 계시고요)

 

그리고 학군내 2-3 개 학교를 비교하시면서 막바지 학교 선정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무엇보다 이미 입학이 확정된 학생들이 교장선생님, 유학생부 매니저 선생님과 미리 이렇게 온라인으로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되기도 했네요.

 

 

저희 타우랑가 유학원 직원들도 마찬가지로. 내년에 타우랑가에서 새로 만나게 될 가족들 (한국에서 만나야 했었는데) 이렇게 먼저 인사를 드리는 기쁜 날이었어요.

 

올해 연말에 여기 타우랑가에서 2-3년씩 조기유학 잘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는 가족들이 약 30여 가족은 됩니다. (오늘부터 5-6 가족씩 소규모로, 유학원에서 설명회를 갖고 꼼꼼하게 귀국 준비 안내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마다 연말 연시에 한국으로 귀국하는 가족들이 계시면... 그 기간 동안에 바로 이어서 새로운 신입 유학 가족들이 해마다 평균 30여 가족 이상이 입국하셨는데요.

 

..내년초에는 신입 가족들의 뉴질랜드 입국은 힘들 것 같고.

코로나 상황에 따라서 5월 -7월쯤이 되어서야 타우랑가에 새로 도착하시는 가족들을 맞이할 수 있을 듯하네요.

 

아무튼 오늘 온라인으로 먼저 인사를 나눈 우리 신입 확정 가족들... 모두 정말 반가웠고요.

 

내년에 뉴질랜드에서 만나는 날까지...

계속 저희가 차근 차근 단계별로, 꼼꼼하게 계속 연락드리면서 안내드리게 될테니까요..

편안하게 저희랑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 아주 쉽습니다.

 

 

타우랑가의 초등학교. 인터미디어트 학교는 한 교실에 한국 유학생은 1명씩만 입학 허가하고 있기 때문에요. 요즘 계속 유학 박람회 진행하다보면 각 학교마다 (입학 가능한 자리가 ) 하루 하루 다르게 채워지고 있거든요.

 

특히 내년에 한국 초등학교 3학년 - 5학년이 되는 자녀들이 있다면 가능한 빨리 학교 선정 상담하신 뒤에

,, 학교 결정 --> 학교에 입학원서를 보내는 작업이 필요한 때입니다.

 

10월14일 - 10월20일 사이 유학 설명회 참가 학교별 시간과 줌 링크, 비밀번호는 아래 게시글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cafe.daum.net/tauranga33/Rrs3/1671

 

Daum 카페

 

cafe.daum.net

 

아직도 내년 2021년 뉴질랜드 입국 & 학교 입학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내년 초에 다시 한번 추가적인 유학설명회 * 학교별 입학 상담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저희 타우랑가유학원 (Tauranga Korean Times)는 뉴질랜드 교육청 공인 - 현지 유일 유학원 )입니다.

저희가 주최하는 온라인 유학 설명회 & 학교별 입학 상담에 참가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제 카톡 아이디 nztga , 또는 이메일 ht0324@naver.com 으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