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타우랑가의 타우리코 스쿨에도 유학생 입학 가능

Robin-Hugh 2015. 11. 25. 11:41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위치한 공립 초등학교 (Year1~Year8, 5세부터 만12세까지)인 타우리코 스쿨(Tauriko School)입니다

타우리코 스쿨은 만5세의 Year 1학년부터 Year8 (12)까지의 학생들이 다니는 공립학교로

 2016 2월부터 한국 유학생 입학이 가능해졌습니다.  

오늘 이 학교를 방문해서 수잔 교장선생님을 만나뵙고, 학교도 둘러보고. 그리고 이 학교 자랑도 많이 듣고 왔네요. 

저희 타우랑가유학원에서 출발해서 가보니 10분 정도 걸립니다. 

만약 인근 베들레헴과 파이스파, 레이크스에서 사신다면 5분 이내 거립니다. 이 지역에 위치한 집들 모두 좋습니다. 새로 지은 집은 레이크스에 가장 많고요. 

타우리코 스쿨에는 총 14개 학급에 약 300여명이 재학중에 있습니다. 학급 구성은 Year7/8 학급에 1, Year5/6 학년에는 3개 학급,  Year3/4학년에도 4개 학급, Year1/2 학급은 4, 그리고 신입생반이 2개로 되어 있습니다.   장기 유학생들은  다른 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한 학급 교실에는 1명씩만 입학을 합니다.

1년 유학생 학비 $12000 + 등록비 $285 . 

타우리코 지역은 타우랑가의 외곽 별장 지역(라이프스타일 블록)이면서, 과수원, 농장 등 정말 부자들이 사는 동네입니다.  공립 학교 학군은 최근에 조성된 파이스 파 인근 더 레이크스 신흥 주택단지, 베들레헴 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Decile 9 (학부모님들의 사회.경제지수에 따라 정부 지원금이 결정됨)인 학교입니다.


다른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학교와 마찬가지로 영국식 가정 교육을 발 받은 아이들 성격, 매너, 태도 또한 매우 인상적인 학생이 다니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영어와 수학 등 정규 커리큐럼 뿐만 아니라  특히 미술과 음악, 드라마와 댄스 등 매우 훌륭합니다. IT, 요리, 목공, 텍스타일, 공연연습실, 음악실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 수업실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특히 한반 정원을 20명 내외로 유지하면서, 품질 좋은 교육을 시키기 위해 매우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유학생들은 2016 1-2월 영어캠프 참가하는 단기 어학연수 학생들이 제일 먼저 입학을 하게 됩니다.

2 2일부터 3주간 타우리코 스쿨에서 스쿨링을 하게 되는데요.  한 학급당 1-2명씩 입학하게 됩니다.  

영어 캠프 2월 스쿨링 중에  Year3/4학년은 12일 마운트 홀리데이 파크에서 학교 친구들과 함께 캠핑도 하게 됩니다. 그리고 Year5~8학년들은  테크놀로지 수업에도 참가하게 됩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6개월 이상의 장기 조기유학생들은 2016년 2 (52)부터 입학하게 됩니다.   

현재 이 학교에는 (유학생이 아닌 내국인 학생으로) 일본 학생 1, 한국 학생 2, 그리고 중국 학생 3명이 재학 중에 있는데  90% 이상이 여유있게 사는 유러피안 어린이들뿐이니 한국에서 유학생들이 입학하면서 뉴질랜드 학생들에게도 국제적인 시야, 문화 다양성이 커지길 바라고 계십니다물론 뉴질랜드의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한국의 대도시에서 자라는 우리 어린이들도 특별하고 즐거운 뉴질랜드 학교 생활이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 공립학교에서는 1년에 한번씩은 기금 모금을 위한 GALA (일종희 바자회)행사를 하게 됩니다.  이 학교에서 매년 크게 주목 받는 이벤트가 Lamb & Calf Club,  A&P show 입니다.

타우랑가 도시 생활 속에서  인근의 목장주, 농장주, 과수원 농가들과 전원지대에서 살면서 새끼양, 송아지, 염소 등 집안에서 키우는 아이들의 모임이라고 합니다.


제가 5-6년전에도 여기  타우리코 학교(Tauriko School)를 처음 카페에 소개했었습니다. 

당시에도  해외 유학생 입학 허가를 추진 중이었는데..  여러 사정으로 연기되다가 드디더 드디어  2016년부터 해외 유학생 입학을 허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뉴질랜드 한 친구가 이렇게 말하더군요. 

"영국에서 이민와서 타우랑가에서 제일 좋은 학교를 찾아봤습니다. 제 남편은 영국에서 교장선생님, 저도 학교 선생님을 했기 때문에 아이들 학교 선택에 매우 신중했고요.  결국 제일 좋은 학교를 찾아냈는데 바로, 그 학교가 타우리코 스쿨(Tauriko School)입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도시 안의 행복한 학교타우리코 스쿨 웹사이트

  www.tauriko.school.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