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골프/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 로투루아 호수 주변 하무라나 샘 - 세상에 이렇게 맑은 물

Robin-Hugh 2012. 1. 16. 03:29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가까운 로토루아 호수 주변.

그 거대한 호수의  발원지라고 여겨지는 곳 Hamurana Springs (하무라나 샘)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듯, 파이스 파 로드를 따라가셔도 되고요, Te Puke를 거치는 SH33 번으로 가셔도 됩니다.

로토루아에 도착하시기 전에 연결된 Hamurana Rd 중간쯤에 있네요.

 

주차장에서 걸어서 약 20분 정도, 적송 나무 숲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샘 발원지가 보이는데요.

산책로 옆을 따라 -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물'이 시내로 이루며 로토루아 호수로 향한다고 합니다. 

 

Hamurana Rd를 따라가면 정말 편안한 시골 골프 코스(Hamurana Golf club)도 있고, 그 옆에 있다고 하니까...

찾기는 어렵지 않을 듯합니다.

 

하무라나 샘(Hamurana Springs)는 뉴질랜드 북섬에서 가장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천연수 샘이다. 로토루아 호수 북쪽에 있으며, 자연보호지역 내 암반 지역에서 물이 솟는다.  이 샘은 해발 290m에 있고, 깊이는 15m에 달한다. 시간당 4백만리터의 크리스탈 같은 천연 샘물이 솟아나고. 1년내내 수온은 10도로 유지된다. 땅에서 솟은 물은 시내를 이루며 1km를 흘러 로토루아 호수에 합류된다.

여름철에 이 시내(stream)는  좀더 차가운 물을 찾아 거슬러 올라온 무지개 송어(rainbow trout) 천지가 된다.

 

http://cafe.daum.net/tauranga33/JA3P/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