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조기유학/뉴질랜드 조기유학

2010년말~2011년초 타우랑가 카페를 통한 귀국세일 직거래 안내

Robin-Hugh 2010. 10. 11. 10:35

연말에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타우랑가 가족들께 귀국세일 관련 부탁드리겠습니다.

2010년말에도 타우랑가에서 한국으로 약 10여집이 귀국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 12월과 내년 1월에 새로 타우랑가에 도착하시는 많은(?) 조기유학 가족들도 계십니다.

 

새로 입국하시는 가족들은 가능한 12월15일전에 -  크리스마스와 신년 연휴 기간을 피해- 

또는 1월10일 이후에 입국하시도록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살림살이 + 중고자동차 매매 등 귀국세일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수.인도 시점입니다.

카페에 우리집 귀국 예정 날짜를 올려주시든, 저에게 따로 쪽지 등으로 귀국 날짜를 알려주시면

다음에 입국, 인수하시는 가족들이 입국 날짜 등을 조절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타우랑가에서 유학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가족들은 귀국 날짜 올려주세요~ 

아울러 살림살이와 중고 자동차 사진 등을 카페에 올려주시면 한국에서 입국하시는 가족들이 연락을 주실 것입니다.

 (예) 누구네집, 몇월몇일에 귀국, 웰컴베이쪽, 자동차 & 살림살이 모두 통째 인도 바람, 

  이메일 등 연락처.

 

  * 모든 살림살이 사진, 자동차 사진, 희망 가격 등을 자세하게 올려주셔도 됩니다.

  (저희가 타우랑가에 계신 가족들의 살림살이, 자동차 구입할 때 도와드린 가족들에게 우선 연결이 되실 것입니다)

 

  * 저희가 정착 업무 도와드릴 때 도와드렸던 렌트 집이라도 집 주인, 또는 부동산에 연락을 해서

   내년에도 다시 한국인 가족에게 계속 렌트할 것인지 확인을 해야됩니다.

  

* 또, 렌트 집에 관한 모든 결정권은 집 주인과 부동산 소개업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세입자 경우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날짜(집을 비우게 되는 날짜)에 앞서 3주(21일)전에 반드시 부동산업자, 또는 집주인에게  먼저 서면 공지를 해야 됩니다.  

 

   따라서 귀국세일을 의논하실 때 렌트 집은 부동산과 먼저 협의를 해야 되고요. 이런 과정에서 저희의 중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 다음 세입자가 날짜를 맞춰 다시 계약서를 쓴 뒤에 입주 가능합니다.

 

아울러 당부도 드리겠습니다.

 

귀국하시는 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희도 카페를 통해 광고도 해드리고 있습니다만,

모든 귀국세일 매매건에 대해서는 구입하시는 분들, 또 판매하시는 분들의 양심과 배려, 양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전화 통화와 사진 등을 주고 받으시면서 모든 매매 물건 상태, 가격 등을 좀 더 양심껏 선명하게 의논하시길 바랍니다.  

 

파시는 분들 마음도 잘 알고, 또 사시는 가족분들의 마음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만

어느 한쪽이 과도하게 욕심을 내지 않고,  알뜰살뜰 서로 돕고 돕는 이웃들간의 인정으로 귀국세일 매매가

"함께 웃으면서" 성사되길 바라겠습니다.

 

특히 팔고 귀국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나마 다음 가족분들이 오셔서 쉽게 정리도 할 수 있는 상황인 점을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이곳 타우랑가에서 새로운 가족들과 함께 앞으로 1~2년을 함께 살면서 도와드려야 할

저희 입장까지도 고려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일이 될 것입니다.

 

렌트 집 경우 부동산이든, 집주인든 새 세입자가 새로 계약을 해야 되는 상황이므로 (집을 팔지, 다시 렌트를 줄지??)

렌트 집은 이런 귀국세일 논의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마땅하며, 저희에게 집 렌트 부분은 위임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자동차와 살림살이를 새로 인수하시고 타우랑가에 도착하신 가족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중고 물건을,  저렴하게, 또 하나하나 사러 다니시는 수고를 덜기 위해 귀국세일 물건을 인수하셨습니다.

혹 다른 집보다 조금 비싸게 구입하셨다 하더라도, 나중에 내가 다시 다음 가족들에게 팔게 될 때,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 생각하시면 이해못하실 일도 없을 것입니다.    

 

보람차고 만족스럽기도 하고, 마냥 아쉽기도 한 타우랑가 조기유학을 마치고 귀국하시는 가족들 여정이 편안하길 바라며, 또한 낯선 이국땅에서 어린 자녀들과 새로운 생활을 준비하시는 가족들의 앞날에 산처럼 쌓인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모든 가족들의 살림.자동차 정리, 인수가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