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 최근 소식 - 유학생 입학 가능!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가장 좋은 주택가 중 한 곳인 베들레헴을 공립 학교 학군으로 하는 베들레헴 초등학교(Bethlehem Primary School) 최근 소식입니다. 일단 이 초등학교는 학군이 좋습니다.
물론 타우랑가 전 지역. 특히 유학생들이 입학하는 10여개 모든 초등학교의 학군이 좋지만요.
베들레헴 지역을 학군으로 하기 때문에 - 타우랑가 시티센터, Avenue 지역과도 가깝기 때문에 -
인기 있는 주택가입니다.
베들레헴 프라이머리 스쿨의 브라이언 필드 교장선생님,
그리고 예전부터 저랑 친구처럼 지냈던 Julie M 선생님과도 지난번에 학교 첫 방문 때 긴 회의를 마치고.
지난해 7월에 "이 학교도 뉴질랜드 교육부에 해외 유학생 입학허가를 위한 코드 신청 작업중이었습니다.
드디어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도 해외 유학생 입학허가를 할 수 있다는
뉴질랜드 교육부 승인을 최근에 받았답니다.
* 하지만 현재 학교 운영이사회 (Board of Trustee. BoT) 의 최종 의결이 남아 있는 상황이고 합니다.
이사회에서 최종 합의, 의결이 된 뒤에야 공식적인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브라이언 교장선생님이 말씀하시네요.
* 학교 이사진의 걱정은 이 학교가 인기가 좋기 때문에 학군 이내의 학생들 입학만으로도 버거운데.
학군 이외의 지역에서 입학신청을 하는 뉴질랜드 내국인 학생들의 입학신청을 기각하면서까지
해외 유학생 입학을 허가해야 되느냐?는 의견이 많다고 합니다 .
일종의 자국민 가족, 학생들 우선 정책인셈이지요.
* 하지만 다른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한국 등 해외유학생들의 입학을 허가하므로써
뉴질랜드 내국인 학생들의 시야가 넓어지게 되며, 전세계 다양한 문화.인종에 대한 다양성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운영이사회에 강조하고 계시답니다. 물론 유학생 학비는 학교 운영 재정에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 현재 계획으로는 4월 20일 시작되는 텀2 부터 유학생 입학을 허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브라이언 교장선생님이
확신하고 계십니다.
* 하지만 저희 타우랑가 유학원은 가능한 텀3 (7월20일 개학)부터 이 학교로 우리 초등학교 학생들의 입학 신청을 권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처음 한텀 정도는 준비기간, 또는 유학생 교육 시범 교육의 기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2015년 텀3부터 본격적으로 한국 유학생 5-7명 정도로 올 첫해를 보내기를 권해드렸습니다.
* 특히 여기 베들레햄 초등학교에는 저희 타우랑가 아카데미 (방과후 영어,수학 학원)에서 영어 수업하신 경험이 있는
쥴리 선생님이 인터내셔널 매니저로 재직하게 되고요.
유학생들을 위한 ESOL 영어 수업도 담당하게 되십니다.
* 베들레헴에 사시는 한국 교민들 자녀 3-4명은 이미 이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 이 학교에는 총 18개의 학급이 있습니다.
한 학급에 한국 유학생 1명씩만 입학 허가될 것입니다.
한 학년에 2개 학급씩 있으니... 한 학년에 딱 2명씩의 한국 유학생의 입학이 허가될 것입니다.
이 베들레헴 초등학교만의 특이한 점은
마오리 학생들만 입학가능한 2개 학급이 따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머전 학교( 마오리 전통 학교)와 베들레헴 초등학교 학생들의 모든 학교 수업, 액티비티는
전전으로 별개로 운영이 됩니다. 수업 내용도 다르고 학교 생활이 완전 다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시내와 가까운 고급 신흥 주택가를 학군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분들이 살기 좋아하는 지역입니다.
베들레헴 쇼핑센터도 바로 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고, 시내와 거리도 가깝기 때문에 가장 인기있는 고급 주택가입니다.
방 3-4개 단독주택 렌트비는 주당 $450 -$480 내외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상담 전화 (한국시내전화) 070 8241 4671 . 070 4624 4671
카톡 아이디 nztga
아래는 베들레헴 공립 초등학교 안에 위치한 킨더가튼(유치원)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전에 동생들은 여기에 다녀도 좋겠지요.